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 다니엘 Oct 26. 2022

리스타트 51 - (65)

1월에 찾아온 봄


HES 입학 지원서


나는 코어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험을 패스하고 HBS Online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했다는 자격증을 2017년 가을에 받은 후, ALMM 과정 입학서류들을 작성했다. 나는 또한 내가 왜 ALMM 과정에 입학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에세이를 써서 제출해야 했다. 그래서 나는 내 지난 근무경력을 요약했고, 또 해당 과정에 입학하게 되면, 거기에서 받게 될 교육내용과 내 과거의 근무경력 및 삶의 여정을 어떻게 취합해서 그 결과를 활용할 것인지를 토대로 작성했다. 


프로젝트 관리


그리고 그다음 해인 2018년 1월, 나는 3주 기간의 <프로젝트 관리>이라는 오프라인 과목을 수강했다. 이 과목을 선택한 이유는 하버드 캠퍼스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서 이 <프로젝트 관리>라는 과목을 배워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과목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프로젝트 차터 등, 프로젝트 경영의 기본적인 콘셉을 다뤘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 <프로젝트 관리> 과목의 기본 구성은,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완료하는 과정에 있어서 프로젝트 팀멤버 개개인의 기여만 중요한 것뿐만 아니라 팀워크를 중심으로 한다는 개념을 강조하고, 또 그에 적합한 계획을 수립한 후 그 관리를 이행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도구들을 학생에게 가르치는 것이었다. 



이전 08화 리스타트 51 - (6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