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 다니엘 Dec 11. 2022

리스타트 51 - (108)

ALMM 교과 과정


6.   기업 경영


ALMM 과정에서 <기업 경영>이란 과목이 내가 필수로 수강해야 하는 일곱 개의 과목 중 한 개인 것은 사실이지만, 말 그대로 <기업 경영>이라는 과목은 없다. 그 대신에 기업 경영을 주제로 다루는 과목들이 여러 개 있어서, 일반 기업이나 비영리단체의 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은 해당 분야에 적합한 과목을 수강하면 되었다. 그러므로 이 중에서 어떤 과목을 수강하느냐는, 각 학생의 관심분야가 무엇인지, 그리고 해당 학기에 본인이 원하는 과목이 제공되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다. 


나의 경우, 나는 <비영리단체의 선도적 경영>이라는 과목을 수강했는데, 그 이유는 이 과목이 내가 필수로 수강해야 하는 기업 경영 분야의 한 과목이었을 뿐만 아니라, 이 과목이 제공되는 학기가 그 당시의 내 스케줄과 가장 잘 맞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그런 이유 외에도, 대부분의 비영리 단체의 비전, 사명, 가치가 이윤창출을 주(主) 목적으로 하는 일반적인 기업의 경영과 어떻게 다른 지에 대해 궁금한 점도 해소하고 싶었다.




이전 10화 리스타트 51 - (107)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