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탄 나도 사과 먹고 건강해질테다! 프로젝트는 실패..

7탄, 마누라 췌장염 방지 프로젝트와 벚꽃놀이~

의 2023년 프로젝트 6탄, 2023. 3. 12, 6탄 나도 사과 먹고 건강해질테다! 프로젝트는 실패..

2023년 한해동안 우리 부부가 진행한 다채로운 프로젝트들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회사 점심시간인 12시에 컵라면 소컵으로 끼니를 떼우면서 사과의 효능을 검색을 해보니 좋..


'마누라.. 이 좋은 걸 그동안 혼자만 먹고 있었던 거였냐!?' 


차로 내려와 쉬면서 마누라에게 전화해 일러 두었다.


"당장 내일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사과 1/4쪽씩 챙겨 먹을테니 아침마다 랩에 싸서 준비 좀 해줘!!"


"눼에~ 사과 챙겨먹으면 좋죠~^-^*"


'나도 내일부터는 건강해지겠구나~' 생각하니 벌써부터 흐뭇한 미소가!~


*사과는 장 건강, 배변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기관지-폐 보호 효과도 있다. 사과 속 퀘세틴 성분이 미세먼지, 대기오염,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기관지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퀘세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몸의 손상을 막고 노화를 늦추는 작용도 한다. 아침에 사과를 먹은 후 출근하면 기관지-폐 건강에 도움이 된다..

, 다들 아실테지만 나만 몰랐던 이야기..


......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실패로 끝났다!!


굳이 핑계를 대자면 마누라가 자꾸 까먹고 안챙겨주고.. 또 어쩌다 챙겨준 날이면 내가 까먹고 못챙겨갔다.


내가 스스로 챙겨 먹으면 된다? 라는 것쯤 나도 잘 알고 있지만.. 귀찮..


"이런 젠.. 다음에 다시 재도전 해보기로~"


지금은 마누라가 사과 1/4쪽씩 먹을 때 옆에서 한입 뺐어먹는 정도로 먹고 있답니다~^^;

*사진 : 마누라가 소주 안주로 먹는 사과 1/4조각~^^;




7탄, 마누라 췌장염 방지 프로젝트와 벚꽃놀이~

2023. 4. 2. 벚꽃놀이로 4월 시작~ 차량용 식판으로 차캠핑~


토요일인 어제 아침에는 내과, 치과 방문, 3~6시 마누라 교회 말씀 공부, 그 시간에 난 당구장, 저녁에 벚꽃놀이를 다녀오고 짜장면과 샌드위치 등을 먹고 밤 12시에 마누라가 잠꼬대를 하는 것을 녹화한 뒤 장렬하게 전사하였다.


*마누라의 흔한 잠꼬대(최하단 영상) https://brunch.co.kr/@af414d9aef7b470/420

*마누라의 흔한 잠꼬대(1탄) https://brunch.co.kr/@af414d9aef7b470/348

*마누라의 흔한 잠꼬대(2탄) https://brunch.co.kr/@af414d9aef7b470/194



어제 10시도 안되서 뻗은 마누라가 일요일인 오늘,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나를 깨웠다.


"6시에 새벽예배 가야하니 일어나봐요!!" 라면서..


"나 새벽 늦게 잠들어서 더 자야하는데??"


"같이 가지 않으면 걸어서 혼자 다녀오겠다!!"라는 협박(?)에 5시반 강제로 기상하였고 준비해서 나가려고 하는데..


"어? 오늘 일요일이면 새벽 예배가 없네요??"

오늘이 새벽 기도가 있는 토요일로 착각을 했단다.


"@?%#(×&÷♤₩※¿"


우리 부부 새벽부터 무슨 짓거릴 하고 있는거냐!?



"일찍 일어난 김에 벚꽃놀이나 다녀오자!!"


새벽에 드라이브를 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동트기 전 어스름한 새벽녘의 운치를..

거기에 만개한 벚꽃까지~ 캬~ 분위기 좋고~^0^




7시, 집에 들어와서 국물이 땡겨 편의점에서 사온 수제비로, 마누라언제나처럼 사과 1/4 조각으로 아침 식사를 시작했다. (feat. 김밥 한조각..)


나는 8시, 마누라는 9시반에 뻗었다가 11시 기상.. 우대갈비와 함께 그동안 밀어왔던 아바타2 물의 길을 보는 사이 내가 주문한 영양제 2개 중에 하나가 배송이 되었다.




어제 내과 담당 의사에게 마누라가 '만성 췌장염'이란 소리를 듣고 검색해보니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


췌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인슐린 분비가 안되서 혈당이 높아지고 그로인해 당뇨병이 될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니 여주가 좋다고 하여 당장 구매를 해둔 것이다.


단 음식을 일절 먹지 않는 그녀가 최근 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 이유는 바로 췌장염이 원인이었다.


사과를 다 먹은 마누라가 옷 한벌 사달라고 해서 주문해주고 갑자기 KFC 크리스피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하니 어쩌겠는가.. 오빠인 내가 사줘야지..

참고로 우리 집 돈관리는 내가 하고 있고 마누라에게는 꼭 필요한 만큼의 생활비를 주고 있다.


"12시, KFC 앞으로~"


밖에 나온 김에 불광천을 한바퀴 돌면서 데이트를 하고 들어갔다.

*사진 : 삵(목) 고양이(과) 마누라~(변태부부아님)


집으로 돌아오니 1시, 핫 크리스피 3조각과 함께 다시 아바타2를 시청.. 3시간짜리 영화는 처음인데 러닝타임이 길긴 엄청 길다.. 영화는 역시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 후기는 생략...




3~6시까지 둘다 한숨 푹 자고 일어나서 6시, 계획대로 편의점에서 새우 슈마이 하나 사서 벚꽃이 잘 보이는 불광천의 어느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차량용 식판을 세팅해 놓으니 이건 뭐 캠핑이 따로 없구나~


"그래, 이 맛이지~"


벚꽃길을 오가는 수많은 사람들을 바라보며 차안에서 두시간 동안 우리 부부만의 파티를 거행하였다~


작년 구정에 마누라와 함께 을왕리 해수욕장에 가서 막국수를 포장하여 바닷가 바로 앞에 주차를 하고 차안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게 먹은 후로 처음이었다.


연인끼리, 부부끼리 차박은 아니더라도 우리처럼 차안에서 둘만의 멋진 추억을 가끔씩 만들어보면 좋겠다.


이는 '삶의 작은 이벤트'가 될 것이다.


참고로 우리 부부는 요즘 한번도 못해본 일들을 찾아서 하나씩 해보는 중이고 올해 안에 리마인드 웨딩 촬영과 자동차 극장에 가보는 것도 목표이다. 

(둘다 2023년에 못해보고 연기해서 실패!!)


일본 라면을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마누라가 벚꽃길을 걷다 발견한 '오레노 라멘집'을 보더니 여기 꼭 가보고 싶어해서 다음 프로젝트겸 같이 가보기로 하였다. 

(2023년에 라멘집 찾아가서 먹었으니 성공!!)


'나는 일본 라멘 싫어하는데..'


뭐 소식을 하는 우리 부부는 한그릇 시켜서 둘이 나눠먹으면 되니 크게 상관은 없을 것이다.




집으로 돌아오니 8시, 나는 우대갈비로, 마누라는 남은 치킨으로 일요일을 마무리 한다.. 벌써 주말이 다 지나가고 있음에 서글퍼지는 우리 부부이다..


그래도 어제 오늘 벚꽃놀이를 5번이나 다녀왔고 아바타2도 보고 당구장도 다녀왔으니 이만하면 잘 보낸 주말이다.


또 한건의 입찰준비로 4/4일부터는 2~3일동안 회의실에 나혼자 틀어박혀서 제안서 작성과 PT준비를 해야 하는 바쁜 일정이니 푹 쉬고 또 한주간 화이팅해보기로 다짐하면서 이번 주말을 마무리해본다.


Let's Love & Be Happy~♡




■뽀나스 트랙~ 유튜브 누적 조회수 18.2만뷰 감사합니다~


내 사랑에 쉼표 따윈 없으니까

() 100화에 게시한 위 시를 노래로 만들었고.. 2024년 7월 5일에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틱톡, 인스타그램 등 전세계 음원 플랫폼에 발매 완료!! 

괜찮으시면 주위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https://ditto.fm/1-musojubu

*유튜브뮤직 : https://youtu.be/3oAYbxBMTyY?si=yiVcDeS4ueSred1l


p.s. 마누라를 위한 자작시 ㅡ ai로 만든 첫곡

() 여보.. 내가 미안하오..

결혼전후 남편과의 다툼으로 힘들었을 중년아내 위로곡:시

https://suno.com/song/0b657e4b-e3eb-49f2-809c-f04ecf098351


() 2024. 7. 6일 무자식 소식러 주당 부부, 병천가서 청화집 순대 1인분 포장해와 소주 술먹방, #soju #sulmukbang~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맛집!!

https://youtu.be/_hxN6LJDmvg?si=mnZE68fzhVAoz45O


() 2024. 7. 7무자식 소식러 주당 부부, 병천가서 청화집 순대 1인분 포장해와 소주 술먹방(2탄 54분), #soju #sulmukbang~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맛집!!

https://youtu.be/tKgZT26_Qhc?si=OytXkxww6j5cEFpu



'여자들이 사서 남자 손에 쥐어줘야 볼까말까한 책!'

남자들을 위한 부부생활 참고서

박기련 저 | 좋은땅 | 2022년 01월 27일

예스24 결혼/가족 top20 15주 기록중, 교보문고 결혼 16위 부부이야기 18위 기록중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06711210


매거진의 이전글 5탄, 인생 첫 플스방 방문기, 꽃선물 in 포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