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진 Mar 04. 2024

나의 기도

일신 참회합니다


범사에 감사합니다


모두가 행복하기를 소망합니다




나의 기도문이다


모두는

나를 포함한 모든 존재이다


지금의 내가 존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신 분들에 대한 존경의 기도이고

고마운 사람들에 대한 보은의 기도이고

용서를 주고받아야 할 사람들에 대한

축복의 기도이고

약자에 대한 배려서원이다


그리고

지금껏 많은 경험과 실수를 딛고 일어서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해 온

나 자신에 대한 격려이고

내가 계속해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짐이고 약속이다




종교의 종류와는 관계없이

신이 원하는 기도를 하면서

방향을 바꾸지 않고

조금씩 하면

모든 기도는

결국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신이 원하는 기도는


존재들의 지혜로운 각성과

그러한 각성에 대한 실천적 의지를 통해


개인과 세상의 성장을

이루어내는 것이라고

나는 삶을 통해 배워왔다







이전 05화 큰 스님의 축복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