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Nov 22. 2024

[홋카이도 #14] 와라쿠 오타루점

오타루시의 회전초밥

메뉴


관자(418엔) ★시그니처★


유부초밥/달걀/참치마요/옥수수마요(165엔)

가자미/오이말이/연어마요롤(198엔)

단새우/고등어/고둥/다진참치살(242엔)

붕장어/오지어/연어/연어양파(308엔)

새우튀김/광어지느러미/고등어누름초밥(352엔)

피조개/잿방어/북방조개/연어치즈롤(418엔)

참치살코기/연어알(528엔)

전복/홍게살/닭새우/중뱃살(638엔)

성게소(968엔)



평점


타베로그 : 3.47(447)

야후재팬 : 3.97(156)



특징


- 일본 홋카이도의 관광지 중 한 곳인 오타루역 근처 관광지인 '오타루 운하' 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초밥을 제공하고 있는 회전초밥 전문점입니다.


- 이곳은 분점의 형태로 200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홋카이도에 위치한 본점은 198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홋카이도의 다양한 지역에 많은 지점을 운영하기도 하였지만 현재는 스시를 만들어주는 인력 부족으로 인해 본점과 오타루에 위치한 이곳을 제외한 모든 지점을 닫고 두 곳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타루에 위치한 이 가게의 경우 회전초밥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 건물은 1919년에 지어진 고택으로 이를 리모델링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는 대표는 '아케히 야스유키' 입니다.


- 가게는 회전초밥 전문점의 성격을 가지고 오타루의 유명한 관광지 근처에 위치해 있어 주로 많은 관광객들이 가게를 찾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다루고 있는 재료들은 일반적인 회전초밥 전문점에서 다루는 많은 재료들을 대부분 다루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홋카이도에서 연중 잡혀 일 년 내내 일정한 퀄리티로 제공할 수 있는 '관자' 로 홋카이도에 위치한 가게의 특성상 냉동처리하지 않고 그대로 들여와 사용해 매우 신선한 해산물의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외에도 말이 스시 중에서 '연어치즈롤' 이 인기가 많은데 김으로 '연어, 치즈, 날치알, 오이' 등을 잘게 잘라 넣어 말아낸 뒤 겉에 밥을 더해 완성하고 있습니다. 해산물의 경우는 '숭어, 청어, 핫카쿠' 등 다양한 제철 생선을 제철 시기에 판매하고 있어 시기가 맞으면 이들을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회전초밥으로 만드는 생선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두께를 두껍게 제공하고 있어 먹었을때의 식감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 가게가 오랫동안 있었던 고택을 개조하면서 원래 내부에 있었던 일본식 정원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가게를 들른 손님들은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한편, 가게에서 회전초밥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생선들은 모두 '삿포로중앙도매시장' 에서 당일 아침 매입하고 있는데 홋카이도 오타루산 광어, 즛츠산 숭어 등 대부분의 재료들이 홋카이도에서 잡힌 생선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말이 등에 사용하는 김은 큐슈지역의 아리아케에서 만든 김을 사용하고 있으며 생강은 일반 생강보다 크기가 조금 더 큰 '라쿠다 생강'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후쿠오카 #10] 야키토리 토리마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