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야마시의 라멘
메뉴
키슈유아사긴조 간장라멘(814엔) ★시그니처★
유아사 고기간장라멘(891엔)
멸치돼지뼈라멘(858엔)
멸치돼지뼈츠케멘(1,001엔)
차슈덮밥(440엔)
평점
타베로그 : 3.51(355)
야후재팬 : 3.76(66)
특징
- 일본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와카야마현에서 인기가 있는 라멘 가게 중 한 곳입니다.
- 가게는 본점인 이곳 이외에도 와카야마의 다른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인 이곳이 201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본점인 이곳의 주방에서 다양한 라멘을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후루다 스미오' 로 와카야마현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간장' 을 이용한 라멘을 제공하고 싶어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특히, 메인 셰프인 '후루다 스미오' 는 와카야마현의 '유아사 간장' 을 사용하고 싶어 간장 양조사를 꾸준히 찾아가 간청하였다고 하며 결국 열의를 느낀 회사 관계자가 간장의 사용은 물론 간장을 만드는 '마루신 본가' 의 표기까지 사용하는 것을 허락해 현재도 가게의 입구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게에서는 몇 가지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라멘은 '키슈유아사긴조 간장라멘' 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닭 뼈' 와 함께 '다시마, 가다랑어포' 를 같이 넣어 오랜 시간 넣어 우려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와카야마현의 라멘들은 주로 '돼지뼈' 를 사용하지만 간장과의 궁합을 위해 이곳에서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라멘의 토핑으로는 '양파, 시금치' 등의 채소와 함께 돼지목살을 이용해 만든 차슈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키슈유아사긴조 간장라멘' 의 경우 이렇게 만들어진 라멘의 위에 '유아사 간장' 을 뿌려주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었습니다. 외에도 '마루신 본가' 에서 제조하고 있는 또 다른 종류의 백간장인 '하쿠시보리' 를 이용한 '유아사 백간장라멘'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단골손님들은 이렇게 제공된 라멘에 '날달걀' 을 토핑으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 한편, 가게의 인테리어가 목조풍으로 되어있는데 인테리어에 사용한 목조들 역시 간장에 재운 삼나무를 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라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면은 교토에 위치한 유명한 제면소인 '멘야 테이카쿠' 의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육수를 내는 '닭 뼈' 를 비롯한 '달걀' 은 칠레의 닭인 '아라우카(Araucana)'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