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쳐스 하이랜드 Aug 14. 2023

나의 분신, 나의 안경에게

언제나 고마운 녀석 

안경 : 시력이 나쁜 눈을 잘 보이게 하기 위하여나 바람, 먼지, 강한 햇빛 따위를 막기 위하여 눈에 쓰는 물건.


나를 포함해서 이 세상에는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안경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이 맹인으로 살지 않아도 되었으며 시력이 나쁜 사람들이 아무런 문제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해 준 놀라운 발명품이다. 


그리고 안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안경은 내 시력을 보조해 주는 역할과 동시에 패션 아이템 등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디자인도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에 따라서 잘 어울리는 안경이 제각각인데 나는 태가 얇고 둥글둥글한 은태나 금태 안경이 가장 잘 어울린다. 


또 조금만 무거운 안경을 착용하면 금방 콧등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비싸더라도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안경들을 구매해서 착용해야 하는데 내가 안경에 도수를 넣고 처음 맞췄던 것이 군대를 전역한 직후였으니 위 사진에 보이는 저 금태안경은 나와 약 10년을 같이 한 나의 분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물건이다. 


이 녀석을 처음 구매하여 도수까지 맞춘 뒤에 착용했을 때의 느낌을 지금도 잊을 수 없다. 뿌옇게 보였던 세상이 한순간에 명료하게 보이는 그 기분은 마치 전혀 다른 세상에 온 기분이었다. 이렇게 해상도가 높은 세상에서 살고 있었는데 그동안 너무 불편하게 살았구나라는 후회도 동시에 밀려들어왔다. 


이후에도 몇 개 정도 다른 안경을 새로 맞춰보곤 했는데 역시 나와 가장 잘 어울리고 나를 가장 잘 아는 녀석은 바로 이 금태안경이다. 그래서 부서지지 않는 이상 계속 착용하려고 생각 중이다. 이미 나의 분신이고 내 곁에 없으면 불안해지는 녀석이라 언제나 애지중지하면서 다루고 있다. 


앞으로 이 안경과 얼마나 더 오래 붙어 다닐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이 녀석이 명을 다해 부서지더라고 소중히 간직하고 싶다. 가끔 꺼내보면 이 안경을 쓰고 다녔던 장소, 사람들, 순간들이 스쳐 지나가겠지. 그리고 사람은 추억을 먹고사는 동물이라고, 그때를 생각하며 미소 짓고 감상에 젖는 그런 날이 오겠지.  

작가의 이전글 집밥과 행복의 상관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