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축복이야 Mar 28. 2024

얼척 없는 땅따먹기

20240328



이 녀석들 도대체 어디서 왔지?

허락도 없이 슬그머니 한 발 밀어 넣더니

자기 집인 양 여기저기 눌러앉았는데

더 가관인건 내 발 하나 뻗을 곳도

남겨두지도 않아서 나 이거 참

얼척이 없네 얼척이 없어

주객이 전도돼도 정도가 있지

네가 손님인지 내가 손님인지

정확히 말하면 내가 부른 적도 없으니

거의 도둑놈 수준이지 이건 뭐

어이없어 혼자 씩씩대다

그래도 여기는 법이 있는 곳이니

나 맘먹고 나서면 너네들 쫓아내기는

순식간에 쌉 가능!!



어라~ 뭐가 이래? 쉽지가 않네

이상하네? 쫓아내질 못하네

너 이놈들 내가 딱

한번 맘먹으면 물리칠 줄 알았는데

이상타 이상타

어떤 방법도 먹히질 않네



어느새 내가 눈치 보며 

한구석에  가만 앉아서

여기가 분명 내 집이었는데 

그때가 꿈만 같다 생각하다

그런 때가 있었나 가물하다

안 되겠다 싶은 거지



딱히 할 수 있는 건 없구나 그러다가

답답하고 갑갑해서

뭐가 뭔지 모를 것이 가득 찬

서랍하나 살짝 열었다

언제 적 산 건지 모를 영양제 하나 버리고

예쁘다고 문구점서 업어 온 큐빅자석 버리고

생일축하 놀이 해야지 하고 뒀던 초도 버리고

누가 준건지 기억 안나는 머리핀도 버리고

10마리 먹으면 1마리 준다는 치킨쿠폰도 버리고

작은 서랍 비워내니 쓰레기봉투 하나 가득



깨끗이 빈 서랍에 몰래 메모지 한 장 

요기는 내 땅이다 요 녀석들아 

내일은 저기 옷장 한 칸 열어서

죄다 비워 놓고선 또 내 땅이다 그래야

그래도 하다 보면 누가 알아

이 녀석들 슬그머니 왔으니

어느새 또 슬그머니 갈지도 모르는 일

어처구니없는

내 집에서 내 땅놀이





이전 25화 편식쟁이가 처음 막창을 굽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