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히스토리 Jinhistory Jan 09. 2022

즐겁게 요리하게 되는 주말의 매직

2022.01.09

일요일 오전 9시 반, 느지막이 일어나 남편이 타주는 따뜻한 꿀물로 하루를 시작했다. (일요일 9시 반... 내 기준으로는 이른 시간이지만 남편 덕분에 비교적 일찍 일어남ㅋㅋㅋ)


부랴부랴 밀린 설거지를 하면서 줌 예배 후 바로 점심에 먹을 표고버섯 치즈 구이를 준비했다. 

최근 마켓 컬리에서 장을 열심히 봤기에 재료가 신선할 때 후다닥 먹어야 하는데 덕분에 덩달아 부지런히 집에서 요리를 하게 된다. (어제는 고기 러버인 나를 위해 다진 고기를 듬뿍 넣어 청국장을 해 먹었는데 내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ㅋㅋㅋ)


컬리에서 미리 사둔 싱싱한 표고버섯 밑동을 똑~ 뜯어내어 그 안에 내 멋대로 이것저것 넣어 구우면 끝이다. 나는 이번에 다진 양파, 치즈와 다짐육 그리고 약간의 허브가루를 넣었는데 덤으로 고수 이파리 여럿 뿌려주니 풍미가 더 좋았다. 역시 고수는 만능 향신료야 ㅎㅎㅎ

해당 요리는 내가 학생이던 시절에 엄마가 예전에 해줬던 기억이 있어 유튜브로 열심히 레시피를 찾아봤다. 한글로는 적당한 이름을 못 찾았는데 'Stuffed mushrooms'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구성이 들어간 레시피가 많이 나온다. (그 당시에 어떻게 이런 요리를 알고 했지?? 울 엄마의 요리 범위는 지금 생각해도 참 다양하다. 그런 요리들을 접하고 자란 덕분에 우리 부부는 울 엄마 레시피 센스에 신기해하며 소확행을 누리는 듯 ㅋㅋㅋ) 


한식 중심의 시엄뉘 아래에서 자란 울 남편은 신혼 초반 내가 파스타를 이것저것 내어주면 굉장히 신기해했다. 나는 간단한 한식 외에도 파스타, 감바스, 샥슈카, 연어구이 그리고 양고기 등 정말 간단한 레시피 위주로 집에서 해 먹는데 한식 위주로 접한 남편은 간단하지만 밖에서 외식으로만 먹었거나 아예 경험조차 없는 요리를 내가 해주기 때문에 내가 굉장히 요리를 잘하는 줄 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나는 요리 잘하는 아내가 되었지만 너무 큰 단점이라면 외식을 꺼려한다...ㅠㅜ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외식으로 비싼 돈 주고 먹는 걸 피하려고만 하는 남편. 그런 남편에게 나도 남이 해주는 더 맛있는 음식 먹고 싶다고 강력히 주장을 펼치고 워낙 내가 고르는 음식들이 다 맛있었기에 ㅋㅋㅋㅋ 남편도 은근슬쩍 잘 먹는다. 비교적 우리는 외식을 잘 안 하는 편인데 단 한 번도 배달 앱을 사용해 본 적이 없다. (사실 외부 음식은 퇴근길에 미리 주문해서 가져오면 되는지라 배달 앱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다. ㅎㅎ)


우리는 보통 평일엔 퇴근하자마자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밥이나 파스타 중심으로 해결한다. 그러다 주말이 되면 시간을 들여 열심히 요리해서 먹는데 그래서 주말이 어쩌면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걸 수도 있다. ㅎㅎㅎ

주말에도 우리는 작업실로 느지막이 자체 출근해서 각자 작업을 하지만 요리하는데 부담이 덜하기에 나는 더 즐겁게 요리하며 설거지를 하게 되고 오빠는 먹은 힘으로 청소와 빨래를 한다.ㅋㅋㅋㅋㅋ


평일이건 주말이건 똑같이 출퇴근을 하는데도 주말에 더 즐겁게 요리를 하게 되니 확실히 주말의 힘은 심리적으로 크게 작용을 하는 것 같다.

다가오는 이번 평일엔 어떻게 해야 간단하고 맛있는 저녁을 먹을지 또 다음 주 주말엔 어떤 걸 먹으면 행복할지 매일매일 먹는 고민의 연속이다.


결혼 후 남편이 내게 말했다. 

내가 말하는 대화 주제 80%가 음식이라고ㅋㅋ 제발 다른 주제로도 이야기하면 안 되냐며 ㅋㅋㅋㅋㅋ

근데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만큼 나는 맛있는 것을 먹는 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ㅎㅎ 먹는 것에 중독까지는 아니지만 확실히 맛있는 걸 먹으면 그날 하루가 매우 알차고 풍요롭게 느껴진다. ㅋㅋㅋ


작업을 하느라 먹는 시간을 놓치면 그건 그거대로 알찬 느낌이지만 정말 맛있는 걸 먹으면 내가 이걸 위해 일을 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드니... 맛있는걸 맛있게 느끼는 것도 굉장히 큰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나이가 들면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있는 것이 줄어든다고 하니 나는 내 이빨과 턱 근육이 한시라도 건강할 때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걸 먹어보고 만들어보고 싶다. ㅋㅋㅋ


맛있는 걸 요리하거나 함께 공유하며 먹는 시간은 나에겐 참 소중하다.

정말 크게 다가오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확행이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 장보기의 소확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