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날 Jul 01. 2024

유겸이네 카레



그날은 해놓은 밥도 없고

반찬도 없고

아이들에게 저녁을 차려줄 힘도 없었다.


동네에서 같이 아이 키우는 엄마가

그 말을 듣더니

어제 집에서 카레를 했는데 두 통이라며,

그 귀한 것을 한통 쑥 꺼내서 내 손에 들려주었다.


집에 돌아와서

흰쌀만 얼른 씻어서 '백미쾌속' 버튼을 누르고 나니

그때는 말 그대로 '천군만마'를 가진 듯 안심이 되었다. 혹은 '만군만마'

 

뜨끈하게 댑힌 카레를 갓 한 밥에 한 국자 끼얹고

두 아이와 머리를 맞대고 자리에 앉아서

숟가락으로 카레와 밥을 섞는데,

카레 속에서 브로콜리도 보이고 버섯도 보였다.


아이들이 브로콜리도 먹으면 좋겠고

버섯도 먹으면 좋겠는

엄마의 마음이었다.


나는 그날 그렇게 사랑을 먹었는데,

그 맛는

엄마에게 업힌 것 같기도 하고

엄마와 마주앉아 얘기나누것 같기도 하고

아픈 내 이마에 엄마가 손을 얹어주는 것 같은

포근하고 든든한 맛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누가 이 풀을 처음 먹기 시작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