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몌 May 22. 2024

누군가의 삶은 나지막한 것입니다

이제는 숫자를 불러내 세기도 어려운 수많은 밤들 속에서

어두워진 눈으로 글을 씁니다

이 글만은 오롯이 나를 위해 쓸 수 있길 바라며 화면 가득 의미를 입력합니다.

하지만 결국 나는 나를 위한 글을 쓰지 못할 것 같아 불안해집니다.

노트북을 다시 덮고는 생각이라고도 할 수 없는 깊은 상념에 빠집니다.



상상 속에서 나는 다시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글의 내용은 왠지 모르게 나의 진심과 닮아 있습니다.

나는 그 생각 속을 빠져나와 다시 노트북을 켭니다.

이제는 화면을 채운 모든 의미들이 비로소 나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매번 이런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나 자신을 위한 글일수록 타인에게도 좋은 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글을 쓰는 것은 어느새 나를 사랑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삶은 나지막한 것입니다.

우리는 돌아가는 길목에서 비로소 행복해야 합니다.





이전 10화 약속 같은 사람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