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사이 May 03. 2024

비누와 백 번째 글

소중한 운명


브런치의 백 번째 의미를 담는 글로 무엇을 쓸 것인가 고민을 했다. 요즘의 글을 쓰는 일은 나의 즐거움이며 위로가 되고 있다.

사실은 얼마 전부터 백번이란 숫자를 의식한 긴 글을 쓰고 있었는데 글은 장황하고 자연스럽지 않았다.

고치고 또 고쳐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내일은 연재글의 발행일입니다!”

알람이 떴다. 순간 아찔한 소름을 느꼈다.

전혀 맞추려 한 의도가 없었는데

100번째 글은 운명처럼 연재북 <비누를 쓰다> 발행 글이 되었다.


나의 글쓰기란 관계가 오래되었고, 소중하며 분리를 생각할 수 없는 비누의 존재와 흡사하다.

브런치의 백 번째 글소재가 비누인 것은 고민할 필요 없이  당연했다.

백 번째 글은 간결하지만 충분히 의미가 있다.

마음에 든다.


불필요한 정보 한 가지를 말하자면

우리의 가족이 된 비누에게 부여된 패밀리 네임(Family name. 성)은 백이다. 백비누..

우린 운명이랄 수밖에..


네가 나에게 온 것이
내가 너의 가족이 된 것이
14년을 함께 산 것이
나의 백 번째 글로
너를 쓰는 것이
모든 것이 말해준다

우린 운명이었어

소중한 너의 앞발과 뒷발
너의 귀여운 그림자와 사랑스러운 꼬리
“비누야, 너와 함께면 나는 행복해”
언제나 우린 함께..



* 반려생활의 에티켓을 지킵시다 *






이전 14화 사랑스러운 막내딸 비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