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의자, 마사지 건, 마사지 베드. 짚고 넘어가자.
마사지 베드만 가지고도 꽤 괜찮은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 그리고 ‘누군가를 마사지해주고 싶다’라는 감동은
정말 순식간에 사라지고 빼앗기기 쉽게 때문에
가족을 위한 마사지를 할 때 마사지 베드를 준비해 놓는다는 건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10년 이상 마사지를 해오다 보니 이제 마사지 베드가 없는 상황에서는 마사지하고 싶지 않아요. (마치 마이크 없이는 노래하고 싶지 않은 느낌..?)
마음에 차지 않을뿐더러 에너지 소모도 더 큽니다.
그런 느낌으로 한 가지 더 이야기해보자면 마사지 건도 그런 도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마사지를 매일 하는 저에게도 마사지 건은 유용합니다.
주로 한 세션이 다 마칠 때 두드려주고 마무리하는데 씁니다.
마사지 건처럼 1초에 10번 이상 두드려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기계와 다툴 필요가 없어요.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미 마음이 있고 아픈 곳을 알고 있다면 마사지 건으로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수백만 원 마사지 의자보다 잘 만든 마사지 건이 가정에 하나씩 필요하다.
마사지 건을 가정에서 살림장만한다 생각하고 구입한다면
한 가지 모델만 추천합니다. TheraGun이라는 제품인데
뭐 가장 비싼 제품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마사지 건계의 다이슨이라고도 하는데.. 마사지사로서 추천하는데 몇가지 이유가 있어요.
1. 그립감.
마사지받는 사람도 좋아야 하지만 하는 사람도 두 번 세 번 계속해줄 수 있겠다는 느낌이 중요하잖아요. (한번 하고 그만두는 거 나빠요..) 지속 가능한 관리를 위해 이 마사지 건을 추천하는데, 하시는 분은 테라 건의 삼각형 모양의 손잡이를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고 셀프로도 가능하게 만들어진 그립이 일품입니다. 아마도 특허이겠죠. 다른 제품들이 이 삼각형 그립을 쓰지 않는 걸 보면.
2. 무게감.
마사지 건을 사용할 때는 힘으로 하는 게 하니라 마사지 건의 무게와 중력을 이용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사지 건의 무게감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근육에 대주면 됩니다. 힘주고 잡고 있다면 잘못된 방법입니다. 지긋히 누르고 움직여 줘도 강력한 느낌이 유지됩니다. 무게가 무거워도 그립 잡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안되더라고요.
3. 모터.
아마 모터는 제일 좋은 걸 쓰겠죠? 비싸니까. 인터넷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사지 건 사용 팁 나갑니다.
1. 우선 근육에 직각(90도)으로 사용하세요.
2. 마사지 건은 부드럽게 잡으세요. 세게 잡고 사용하면 손목에 진동이 울려서 손목신경에 무리를 줍니다. 그만큼 진동이 세요. (이것도 건-Gun이잖아요. 총. 총은 부드럽게 잡는 겁니다.
3. 아픈 포인트를 찾으면 아픈 지점이 숨어있는 근육의 시작과 끝점을 찾으세요. 해부학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러고 나서 시작점에 마사지 건을 대고 끝점까지 천천히 이동합니다. (햄스트링 중간 쪽에 포인트이다 하면 햄스트링의 시작과 끝점을 검색해보시고 이동하면서 전체를 마사지해주세요.)
4. 아픈 포인트에서는 잠시 머물렀다가 가세요. (중요 포인트!)
5. 마사지는 포인트만 하지 마시고 근육 전체를 해주세요. 마사지 건은 지치지 않으니까요.
마사지는 세게, 오래가 아니라 가볍게, 자주!- 효과가 더 좋습니다.
6. 가장 약한 압으로 시작하세요.
7. 뼈는 마사지하는 게 아닙니다. 마사지 건으로는 금물.
최근에 몸을 마사지해주면 통증이 경감되는 연구를 논문으로 본 적이 있는데 이때 사용한 도구가 마사지 건이었다고 해요. 사람이 마사지하는 것은 모두 일괄적으로 통제할 수 없으니까 마사지건을 사용하는게 당연했겠죠. 그만큼 마사지 건은 마사지를 과학적으로 증명하기까지 하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됩니다.
마사지 건과 마시지 베드는 초보자에게도 숙련자에게도 잘 이용하면 좋은 도구 들이어서 소개해보았어요.
집안 살림으로 구매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