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일 Nov 28. 2023

고백

그의 목소리엔
매양 찔리는 구석이 있었다

이제 우리 이름으로 부르는 것은
그만두도록 해요
석 달째 되던 밤이었다

담장처럼 돌아서는 그 목소리가
여간 따가운 것이 아니었다

불청객처럼 한참을 서성이다가
나는 애써 이름을 잊고
너, 하고 불러 세웠다

여민 매무새를 풀어내고
내 성(姓)이며, 명(名)이며
차례로 벗어둔 채 날을 샜다

밝아온 아침엔
잠긴 목으로 밤 간을 묻고
비산(飛散)된 낱말들로 세면을 했다

아마 이름을 잊을 일은 없을 거야

석 달 하고 하루 째 되던

아침이었다

너, 하며 맺어지는 배웅이
역사처럼 아련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빈 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