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묘 Jan 26. 2022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1

마음 알아채기

















































예전에는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면 

내가 우울해지고 비참해지는 것 같아서

그게 너무 싫었다. 


항상 외면하려고만 했다.


그래서 잘 알지 못했다. 

내 마음과 감정에 대해서


스스로 어떤 상태인지 무관심하면 

타인에 대해서도 무관심해진다.


나는 꽤 오랫동안 나의 세상이 참 지루했다.

뭐가 슬픈지도 모르고 마음에 공허를 달고 살았다.


해답은 간단하면서도 어려웠다.

나의 마음을 인정하고 잘 어루만져주면 된다.


한 번씩 툭 터져 나오는 공허함은

나를 잡아먹을 것 같지만 그래도 괜찮다.

한 번씩 고꾸라질 때도 있는 법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복수의 시작#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