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화장품 회사는 비용 없이 어떻게 협찬을 진행할까?

매출전환까지, 작은 브랜드의 가성비 좋은 협찬 활용법

by NooNB

작은 화장품 회사는 무가로 협찬을 어떻게 해야할까?(거기에 매출 전환까지)

.

초초초레드오션 화장품 산업. 여기에서 우리만의 브랜드 색을 유지하면서 협찬도 하고 브랜딩도 되고 매출 전환까지 하려면?

.

[인스타그램 한정]

.

1. 브랜드 타겟의 특성을 분석해 키워드 & 컨셉 설정하기


ㄴ여자들의 워너비 브랜드, 여자들의 마음을 잘 아는 브랜드가 컨셉


ㄴ커리어우먼으로서 일을 잘 하고 있는 사람들


ㄴ자신의 분야에서 자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해시태그에 직무에 대해 언급이 많음)


->마케터, 디자이너, 물류팀, 인사팀, 회사, 직장인, 오늘도근무중, 출근, 퇴근 키워드 활용

.

.

2. 적은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찾기


요즘엔 이쁘고 피부만 좋은 사람보다는 느낌있게 사진을 찍은 사람들을 찾아야함.


ㄴ무신사, 지그재그, 브랜디 해시태그를 찾아보면 팔로워 적지만 사진 느낌있게 잘 찍어주는 사람들 많음. 해당 해시태그를 활용해서 컨택을 시도.


ㄴ컨택시 ‘제 2차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는 지 의사를 꼭 물어보고 캡쳐해서 증빙자료로 보관해야함.


ㄴ브랜딩 컨셉과 맞는 사람들도 같이 진행하기

브랜딩 컨셉과 맞는 키워드로 서치 혹은 결이 비슷한 타사의 해시태그 찾기

.

.

3. 화장품 브랜드 협찬, 추천하는 사진 가이드


ㄴ위에서 찍은 사진보다 아래에서 찍어서 볼이나 얼굴을 최대한 보여주는 사진


ㄴ얼굴에 제품을 돌고 짜고 있거나 막 사용하고 있는 듯한 사진


ㄴ제품을 들고 셀카를 찍는데, 제품을 쳐다보고 있는 사진


ㄴ제품과 유명한 타사 제품과 함께 찍힌 사진(예를 들어 맥, 입생로랑 가방 등등)

.

.

4. 워딩 가이드


ㄴ제품 슬로건: 시카 크림을 예로 들자면, 시카 크림의 메인 소구점 혹은 제품의 슬로건은 ‘바르면 바를수록 예뻐지는 쌩얼 피부’, ‘피부의 가장 근본인 피부 진정에 초집중’ 이다.


ㄴ브랜드 슬로건 ‘확실히 여자 피부에 대해 잘 알아서 그런지’, ‘여자들 취향 저격’ 등등이라는 말을 같이 언급하도록 하면 된다.


ㄴ제품 특성: 메인성분을 활용한다. ‘시카 성분이 많아서 바로 진정이 되고 바를수록 푸딩같은 피부가 느낌이 좋다’라는 식으로 ㅇㅇ같은 피부가 되었으면 좋겠는 지, 그런 워딩도 같이 녹여내면 더 좋다.


.

5. 해시태그:

코스메틱과 관련된 키워드는 기본, 브랜드 컨셉과 관련된 키워드, 일상, 힐링, 퇴근 등등

.

6. 활용 콘텐츠 예시

브랜드 컨셉과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의 콘텐츠, 혹은 쭉 밀고갈 제품의 소구점을 주력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된다.

아래는 예시이다.


.


ㄴ디자이너들이 피부 진정에 진심인 이유.


ㄴ피부는 왜 진정만 잡아줘도 좋아지는 걸까?


ㄴ일상 속에서 피부가 힐링되는 순간


ㄴ2030여자들이 ㅇㅇㅇㅇ브랜드의 숨찐팬인 이유


ㄴ요즘 힙한 여자들 메이크업의 공통점


ㄴ청순한 이미지의 공통점 4가지

ㄴMZ세대들의 요즘 피부 관리법


ㄴ요즘 여자들은 왜 피부 진정에 집착할까?


ㄴ예쁜 집, 에쁜 가구, 예쁜 화장품, 예쁜 쌩얼


ㄴㅇㅇㅇㅇ브랜드가 감동인 이유.


.

7. 브랜딩적으로 얻는 효과


ㄴ2030의 일반 사람들 사이에서 반응이 조금씩 생길것이다.


ㄴ특히 무신사, 지그재그 같은 옷 플랫폼의 콘텐츠를 자주 올렸던 사람은 이미 2030세대들 사이에서 영향력이 있으므로 효과가 더 잘 나올 것이다.


ㄴ요즘 사람들의 화장품, 커리어우먼, 열심히 일하는 여자들 위주로 협찬을 꾸준히 하다보면 2030세대의 여자들의 화장품으로 브랜딩 될 것 이다.


.

8. 자연스럽게 광고 매출 효과


ㄴ’디자이너들이 피부 진정에 진심인 이유’의 콘텐츠를 예시로 들자면, 디자이너들의 협찬 내용 및 협찬 시 게시물의 워딩을 리뷰로 사용하여 뒷장에 붙이면 된다.


ㄴ’피부는 왜 진정만 잡아줘도 좋아지는 걸까?’ 콘텐츠를 예시로 들자면, 피부의 진정에 대한 과학적인 자료를 들어서 보여주고, 홈페이지 리뷰 중 ‘진정’이라는 워딩이 있는 리뷰를 활용해서 페이지에 삽입해준다.


ㄴ’청순한 이미지의 공통점 4가지’라는 콘텐츠는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꿀팁을 나열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마지막은 ‘외모의 70%는 피부’로 끝나고 그 다음에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협찬 사진을 이용하여 리뷰를 달아준다.

————————


화장품 브랜드는 정말 너무 많다. 그 와중에 협찬 비용도 나날이 더 비싸져만 간다. 조금 귀찮아도 조금만 신경써서 인플루언서를 찾고, 컨택해서 진행하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좋은 콘텐츠들이 나올 수 있고 사진 소스들을 얻을 수 있다.

keyword
이전 08화IT 스타트업은 인플루언서 협찬을 어떻게 활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