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재호 Jan 02. 2023

2022년 10월 둘째 주

빼는 것도 높은 수준의 기술이에요.

2022년 10월 4일

surfing.bread 안녕하세요. 서핑브레드입니다··!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화요일 아침입니다. 비가 갠 후에는 기온도 몹시 내려간다고 하니 다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세요~


그.래.서. 감기 예방에 좋은 애플 시나몬 티/에이드 출시 소식을 전해드려요!

계수나무껍질로 만들어진 계피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환절기 목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모두가 사랑하는 사과가 더해져 환절기 감기 예방에 더없이 좋은 음료입니다.


따뜻한 애플 시나몬 티, 시원한 애플 시나몬 에이드로 감기와 거리두기 해보아요 :)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2022년 10월 5일

surfing.bread 안녕하세요. 서핑브레드입니다··!


우리는 주로 더하는 것만을 발전이자 기술이라고 생각하지만, 빼는 것도 높은 수준의 기술입니다. 일례로 애플은 스마트폰의 필수라 생각하던 물리적 자판을, 매거진B는 잡지의 생명인 광고를 뺐습니다. 이들의 역사적인 사례에 견줄 정도는 아니지만, 서핑브레드에서도 지난주 일요일 약간의 덜어내기 무브먼트(!)가 있었습니다.
치즈케이크에 올라가던 블루베리 콤포트와 당근케이크의 시나몬가루를 뺀 것이 그것인데요, 배경은 이렇습니다.

치즈케이크의 블루베리 콤포트는 물론 치즈케이크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이었지만, 오후가 되면 상부 시트에 블루베리 물이 들면서 제품의 비주얼에 긍정적이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되었거든요. 당근케이크도 마찬가지로 데코 용도로만 쓰이던 시나몬 가루 스프레딩을 빼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 두 가지 변화가 모두 생산성과 원재료가격에 부담을 덜어주는 일이므로 가격도 조금씩 인하하게 되었고요.
그러면서, 다소 띄엄띄엄 디스플레이 되던 스퀘어 케이크 피스들을 하나의 매스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좀 더 조밀하게 붙여놓았고, 꺼내 놓는 수량도 더욱 늘리게 되었습니다. 원래 스퀘어 케이크를 시도한 이유가 커다란 덩어리에서 피스를 빼가는 느낌이 좋을 것 같아 시작한 건데, 지난 몇 주간 운영의 편의성을 위해 다소 소극적으로 대응을 해왔다는 생각이 든 것이 변화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덜어낼 건 덜어내고,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한 거죠.


좀 더 로우(Raw, 날 것)하고 가벼운 느낌으로 변화된 서핑브레드의 냉장 쇼케이스의 변화, 직접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2022년 10월 6일

surfing.bread 안녕하세요. 서핑브레드입니다··!


오늘은 서핑셰프가 혼자 일하는 날이라, 설거지를 도와야 하므로 짧게 포스팅 남깁니다.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2022년 10월 7일

surfing.bread 안녕하세요. 서핑브레드입니다··!


‘서핑 셰프가 알려드리는 빵과 과자, 맛있게 드시고 보관하는 방법’ 브로셔에 일부 잘못되고 누락된 내용을 수정하고 추가했습니다.


‘키쉬’ 설명에 대한 위치가 잘못되어 정정했고, 누락된 그래놀라에 대한 설명도 추가했습니다.

항상 계산대 옆에 비치해 두고 있으니 편하게 이용해주세요 :)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2022년 10월 8일

surfing.bread ‘역사를 잊는 이들에게 미래는 없다.’


역사 학자 E.H. 카의 명언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누구나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정진해 나아갈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오픈빨로 거품이 많이 껴있던 8월의 제품 판매량 추이는 데이터로써 실효성이 크지 않았던 반면, 비교적 객관성이 담보되던 9월의 데이터를 돌아보니 이런저런 생각이 들더군요. 잘 나가는 줄 알았는데 실적이 떨어지는 제품도 있었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었고요.



숫자의 행과 열 뿐인 데이터 일지라도, 하나하나의 제품들이 한분 한분 손님들의 선택을 받은 결과물이라는 생각에 나름의 소중한 역사라는 생각도 듭니다.


9월 한 달간 서핑브레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려요 :)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2022년 10월 9일

surfing.bread 안녕하세요. 서핑브레드입니다··!


민족의 유산인 ‘한글’을 기리는 날입니다.

아름다운 한글로 ‘서핑브레드’를 표현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


파도가 칠 때는 제빵을··!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9월 다섯째 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