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이 Aug 04. 2023

내성적인 슬픔이 몸치에 박치처럼 드러나서

삼행시

 내- 성적인 슬픔이

 

 몸- 치에 박치처럼 드러나서

 에- 잔하다가도

 

 흐- 릿해진다.

 르- 맹가리의

 는- 필명 목록처럼

 

 너- 는 나일 수도 있고

 의- 쩌면 내가 너일 수도 있다.

 

 피- 곤하여서

 

 꿈- 꾸지도 못한

 을- 의 삶이라 자책하여도

 

 꿨- 던 돈을 갚는 순간엔 행복하다.

 을- 매나 서러웠던지

 

 뿐- 질러버리고 싶던 관계를

 인- 지상정이라며

 데- 우고 식히기를 반복한다.

 

 난- 롯가에 앉아서 끓는 물을 바라보며

 

 이- 정도면 잘 살았다 싶다.

 제- 명에 못 살지 싶었던 나날은 어느덧 길 뒤로

 

 없- 어지고

 어- 휘들이 늘었다. 회사 바깥의 언어들은

 

 프- 리하게 드나들고

 리- 성적으로 세웠던 계획을 하나씩 허문다.

 다- 이루지 못했다, 되뇌며 웃었다.

 




- 뮤지컬 <프리다> 포스터 문구, 세로글 인용

이전 05화 꽃상여 나가는 꽃길 따라 낙엽 가득하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