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nu marketing 14화

아웃 오브 한국

밖으로 나가야 브랜드가 산다

by UNSPIRED

[지금 가장 핫한 기업들은 모두 밖에서 출발]

APR, 구다이글로벌 등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한국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놀라울 정도로 명확합니다. 이들은 국내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기보다는 해외시장을 먼저 공략했고, 그곳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보한 뒤 역수출 효과를 누리며 국내에서도 존재감을 키웠습니다. 구다글로벌의 경우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먼저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은 후 한국에서도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APR 역시 국내보다는 해외 매출 비중이 훨씬 크고, 특히 미국에서의 성과는 한국을 앞질렀습니다.

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35188%2Fimpbwvaz8eeubhnd__1080_790.png&w=700&q=100 APR, 구다이글로벌 등은 해외에서 더 유명한 K 뷰티 브랜드입니다

뉴욕과 LA에서 대규모 팝업스토어와 광고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 경험을 선제적으로 구축했고, 그 결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브랜드로 살아남기란]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UNSPIRED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혼자 일하는 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인생의 목표는 '어디에 속함'에서 '얼마나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로 변화했습니다.

68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13화프리미엄 이즈 노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