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eeezip May 19. 2022

원단시장에 대한 기억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손을 잡고 동대문 원단시장을 자주 따라갔었어요. 원단시장에 처음 갔던 기억은 걸어가도, 가도 가도 끝이 없는 엄청 큰 건물에 원단이 쌓여있었고.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었죠. 시장에 따라가는 걸 좋아했던 이유는 그 옆골목으로 나오면 곱창볶음을 파는 포장마차가 많았는데 어묵꼬치 같은 거리 음식을 먹는 게 좋았어요. 



되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던 시장이었는데.. 막상 창업을 하고, 막상 제가 혼자 원단을 사러 갔더니, 제 기억과는 너무도 다른 차가운 분위기 었어요. 제가 디자이너가 아닌 것처럼 보여서인지, 샘플 스와치도 안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서 이 일을 하시는 분을 찾아갔어요.


"디자이너님, 혹시... 저 대신 원단 좀 사주실 수 있어요?"


"한 번은 내가 사줄 수 있는데. 다음부턴 직접 해봐야 해. 안 그럼 안 늘어"


그때 배운 건데 저는 시장에 나와서 원단을 주문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디자이너들은 그렇게 작업하지 않더라고요. 일단 스와치(샘플 조각)를 쭉 모아서 사무실로 들어간 후에, 전화로 주문을 해요. 역시 모르는 건 물어보고, 경험해보는 게 최고예요.


원단시장엔 기가 센 분들이 많지만 거래처가 되면 친절하게 대해 주시는 분들도 많아요.


답은 정면돌파였습니다. 

그냥 부딪치는 거예요.


작가의 이전글 홍보회사 다니다가 옷 만들기 시작한 사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