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살살이v Apr 12. 2023

Chat GPT로 시를 써보았다.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


               작가: chat GPT by open AI



 정말 죄송해요, 내가 부족했나 봐요

 언제나 당신의 곁에 서 있지 못했죠 

가끔은 내 어깨에 기대어 울었을 텐데



언제나 당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어요 

그동안 참 많은 일을 겪으셨죠 

하지만 당신은 끝까지 용기를 내셨고 

그 모든 고난을 이겨내셨어요



미안한 마음이 많아서 말 못 했던 것들

 이젠 모두 털어놓을게요 

당신의 힘든 하루를 위로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더 잘해볼게요



내가 아직도 미숙하지만 

당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어요

내 곁에 계셔서 항상 고마워요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 시는 과연 누가 쓴 것일까?


와이프는 실제  이 시를 보고 처음에 노래가사인 줄 알았다고 한다.

챗 GPT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말하는 것이 그럴듯한 거짓말이다. 그런데 바꾸어 생각해 보면 그럴듯하게 지어내는 거짓말을 하는 능력이 굉장히 유용할 때가 있다.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


작가의 이전글 Chat GPT로 소설 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