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들 Jun 24. 2024

나의 불안을 정리해 주라

짜증이 치밀수록 너는 나의 곁에 와있었다

浩兄아! 

    

옆집 학생은 자기 앞날을 위해 여자도 잊고 공부만 하는데, 너는 여자에 매달려 시간을 낭비하고 있니? 비전을 갖고 열심히, 나를 다 제거하고 살아라.  나도 주위 사람들을 보며, 참아내는 삶이 진정하다고 믿고 싶지 않다. 왠지 주님의 사업보다 그런 것이 못한 것 같다. 


         

浩兄아!     


나 때문에 골치 아프지 말자. 주님과 나와의 관계를 철저히 하자. 오늘 하루종일 네가 보고 싶었다. 짜증이 치밀수록 너는 나의 곁에 와있었다. 가정 문제, 경제 문제! 어쩜 나의 삶은 너를 만나기 전에 종지부(終止符)를 찍었나 보다. 이젠 내가 살아선 절대 안 되고, 내 모습을 봐서도 안 되며, 내 위치를 봐서도, 지위나 외모나 학벌이나 경제나 또한 봐서는 안 된다. 죽어야 한다. 살 욕망이 없어야 한다. 

    

타성에 젖은 사랑!

나는 무미건조하고 무감각적인 사랑이다. 이건 사랑이 아니다. 감정이 아니다. 아무것도 아닌 환경 영향이다. 나쁜 환경. 부자유한 환경, 불건전한 환경 등의 영향이다.  

    

네 엄마는 온통 사랑해지지 않는다. 옛날처럼 돌아간다면, 아마 혼인신고도 못하게 할 거다. 나의 영향이 컸나 보다. 나를 엄마가 욕하고 있는 것 같다. 미워하는 것 같다. 너를 모두가 손가락질하는 것 같다. 가족이 우리 둘을 미워하고 있다. 나는 자신이 없다. 너와 결혼해 산다는 게. 이 난관을 가지고 중노동, 고민, 고통, 굶주림, 시달림 속에서 그 모든 괴로움을 주님께 위로받으면서 산다는 게 두렵다. 

     

조용한 곳이 좋다. 

나 혼자 방, 나 혼자 생활! 하지만 보고 싶고, 얘기하고 싶을 때가 있어줄 한 사람 정도는 있는 게 좋겠고….  


   

浩兄야!  

  

빨리 만나고 싶다. 나의 불안을 정리해 주라. 너만은 가능하니까. 8일 날 오후에 올 때, 국어 숙제(2학기)할 지침서, 지도계획서 전부 준비해와야 한다. 남들은 하고 있더라. 꼭 가져와라. 9일 날만 쉬고 10일 날, 안 쉬어도 8일 날 꼭 와야 한다. 주일날 못 오고 9일 날 내려가더라도 부탁한다. 


          

너의 애인이

이전 18화 잠시라도 너를 떠나 있다는 게 싫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