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Jan 03. 2024

내면성찰

 강다희 작가

- 제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제 글이 더 많이 있어요.


친애하는 일기,

오늘은 내면의 성찰과 평화로움이 가득한 하루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창가에 앉아, 조용히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른 아침의 고요함은 제가 생각을 정리하고, 하루를 준비하는 데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침 식사를 하면서, 저는 오늘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졌습니다. INFJ로서, 저는 종종 사색에 잠기곤 하지만, 오늘은 현재에 집중하며 각 순간을 충분히 즐기려고 했습니다.


직장에 도착하니, 평소와 같이 다양한 업무가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오늘은 특히나 직관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가 많았고, 이를 통해 저는 업무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동료들과의 협업도 순조로웠고,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아 기뻤습니다.


점심시간에는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을 갔어요. 자연 속에서 보내는 이 시간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나무와 꽃, 새들의 소리에 둘러싸여 있으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생각이 맑아집니다.

오후에는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했는데, 이때 제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INFJ로서 저는 종종 복잡한 문제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하곤 합니다. 오늘은 그런 능력이 큰 도움이 되었고, 자신감을 가지고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퇴근 후, 저는 조용히 책을 읽으며 저녁 시간을 보냈습니다. 독서는 제게 큰 즐거움을 주는 활동 중 하나예요. 책 속 세계에 빠져들면서, 다양한 관점과 생각을 탐색하는 것은 항상 흥미롭습니다.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며, 저는 제 삶 속에서 균형과 조화를 찾으려는 끊임없는 노력을 느낍니다. 감정의 깊이를 탐구하고, 의미 있는 연결을 추구하는 것이 저의 일상입니다. 때로는 도전적일 수 있지만, 그만큼 보람도 크고, 제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듭니다.


내일은 새로운 날입니다. 새로운 기회와 경험이 기다리고 있어요.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며, 이 복잡한 세상 속에서 제 길을 찾아갈 것입니다.


그럼 안녕, 깊은 생각의 여행자



이전 20화 오늘 행복한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