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Jan 06. 2024

일기장에게

일기장에게,

오늘 나는 프리랜서 작가로서 말과 상상이 지배하는 익숙한 삶의 리듬을 받아들였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 공간, 내 생각과 창의력이 목소리를 내는 조용한 안식처에 자리를 잡았을 때 아침 공기는 상쾌했습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태양이 내 책상 위에 따뜻한 빛을 비추자 나는 내가 선택한 이 삶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솟아올랐다. 내 자신의 상사가 되고, 나만의 시간을 정하고,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는 것에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자유로운 무언가가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캔버스, 창조하고, 영감을 주고, 탐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제공됩니다.

내 아침은 고객 이메일에 응답하고, 새 기사에 대한 개요를 설명하고, 다가오는 프로젝트에 대해 조사하는 등 분주한 활동으로 보냈습니다. 업무의 다양성은 프리랜서 경력에서 제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내 하루를 역동적으로 유지하고 내 마음을 예리하게 유지합니다.

정오가 되자 나는 절실히 필요한 휴식을 취했습니다. 밖으로 나가서 산책을 하면 시원한 바람이 마음을 맑게 해줍니다. 자연은 항상 나에게 영감의 원천이었으며, 자연의 대본 없는 아름다움은 마감일과 단어 수로 구성된 구조화된 세계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책상으로 돌아와 오늘 작업의 핵심인 내 마음 속에 끓어오르는 작품을 만드는 작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주제에 대한 깊은 참여에서 나오는 말은 쉽게 흘러나갔습니다. 내가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유, 즉 생각을 공감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로 엮는 능력을 생각나게 하는 순간입니다.

오후 늦게 새로운 고객과의 통화가 큰 흥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잠재적인 프로젝트에 대해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은 프리랜스 글쓰기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기시켜줍니다. 각 대화는 새로운 세계, 주제 및 관점으로의 문을 열어줍니다.

저녁이 되자 나는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과제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신나는 일이기도 합니다. 마감일을 지키고, 품질을 유지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도전이 저를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노트북을 닫기 전에 마감일, 회의, 창의적 활동 등을 혼합하여 내일 할 일 목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프리랜서 작가의 삶은 규율 있는 작업과 창의적인 자유의 모자이크입니다. 저는 이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성취감과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한 기대감을 느낍니다. 프리랜서 작가가 되는 것은 단순한 직업이 아닙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성장, 자기 발견, 표현의 여정입니다. 매일매일 나름의 도전과 승리를 가져오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기쁨을 얻게 됩니다.

이전 21화 내면성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