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희의지금 Oct 19. 2023

삶, 사람, 사랑

살아가며 중요한 것은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사람들에게 그 기준은 다를 것입니다. 그리고 세월이 갈수록 그것은 달라질 수도 있고, 나이대별로도 다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릴 적 저에게 중요했던 것은 그저 꿈을 이루는 것, 그리고 부모님의 행복이었던 것 같습니다. 받은 사랑이 너무 많아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정체 모를 통증이 와 매일을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시간을 보내야 했고, 건강을 잃으면 아픈 현실을 마주해야 한다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몸도 정신도 망가져가 하루하루 버티는 것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여전히 저에겐 꿈이 존재했고 꿈을 이루고 다시금 살아가고 싶은 마음을 느끼고 무던히 노력했습니다. 그런 인생의 여러 가지 통찰들을 진심 담아 전하고 그것이 많은 분들께 공감과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흔히들 말하듯, 인생을 크게 표현하자면 "삶, 사람, 사랑" 같아요. 

 

에는 => 일, 행복, 자존감 등등이 있겠고

사람에는 => 인간관계, 친구, 가족

사랑에는 => 연인, 반려자


자존감이 무너지면 인 행복과 일, 사람, 사랑 이 세 가지 모두에 영향이 가서 힘들어지는 부분들도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삶, 사람, 사랑 속에는 각자가 생각하는 것은 모두 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크게 제가 생각하는 것은 위와 같아요. 이 브런치북에서는 과, 사람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곳에 작은 이야기들이 하나의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모든 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