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 시선 Sep 14. 2023

잊어버리지 말 것

예레미야 13:15 ~ 27

예레미야 13:15 ~ 27


너희는 들을지어다, 귀를 기울일지어다, 교만하지 말지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음이라 (15v)


이는 네 몫이요 내가 헤아려 정하여 준 분깃이니 네가 나를 잊어버리고 거짓을 신뢰하는 까닭이라 (25v)


하나님께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귀와 지혜를 허락해 달라는 기도를 계속하고 있는데, 오늘 첫 구절은 계속

듣고 귀를 기울이라고 말씀하신다. 내가 하나님의 말씀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야 함을 느낀다. 

하나님께서는 이야기 하시만 내가 잘 못 듣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 돌아보게 된다. 


내가 진정으로 붙들고 있는 것이 무엇이며 무엇을 믿음의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 지 생각해본다. 

나를 잊어버리지 말라는 말씀이 가슴깊이 와닿는다.


이 언약은 내가 너희 조상들을 쇠풀무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던 날에 그들에게 명령한 것이라 곧 

내가 이르기를 너희는 내 목소리를 순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라 (렘 11:4)


이전 07화 거짓된 돌이킴에서 벗어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