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정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몬숲 Jul 08. 2024

도시 여행과 시골 여행 중 어떤 것이 더 좋은 가요?

도시 여행 vs 시골 여행

도시 여행과 시골 여행 중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이유는요?


그래도 둘 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저는 시골 여행을 고르고 싶어요. 적막이 주는 고요함이 너무 좋거든요. 저는 마음에 압박감을 느낄 때 먼 길을 떠나는 것 같아요. 낯선 공간에서는 나의 막막함을 풀어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요. 막막했던 작년 한 해는 제주도에 오래 머물렀어요. 나를 아는 이가 없고 어디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어서요. 그리고 너무 예쁜 제주 바다잖아요. 사실은 많은 이야기가 있었는데 제가 좀 더 디테일한 이야기를 풀어가지 못했던 것 같아요. 글쓰기란 참으로 시간과 애정이 많이 들어가야 진하게 우려 지는 아닐까 해요.


일본이 주는 잔잔한 감성이 그리워져서 문득 생각에 잠겼어요. 일본은 개인의 경계가 중요한 나라라고 느꼈어요. 문화적으로 정이 없다고 하기도 하지만 저는 그 특유의 조심스러움이 참 좋더라고요. 눈이 엄청 많이 오는 일본 지역이나 진짜 찐 일본 시골 유후인에서 살아보고 싶어요. 먼저는 편의점에 있는 일본 푸딩이 너무 먹고 싶고요. 일본이 주는 아기자기한 감성을 보러 가고 싶어요. 


그런데 여행이란 게 가고 싶다고 갈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여행을 하고 싶으면 그 나라의 음식을 찾아먹거나 영화를 봐요. 


저는 이제는 어느 정도 일상을 찾아가고 있는 것을 느껴요. 서울에 있는 것이 너무 힘들 도망치듯이 제주도에 갔었는데 지금은 현실을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돈도 벌어야 하고 하나씩 하나씩 그저 해보자.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자 저를 이렇게 다독여요. 

매거진의 이전글 뇌에는 마음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