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 기회를 동등하게 주는 선물이다'
돈이 많은 사람과 건강의 이상 신호가 있는 분들, 그분들의 공통점은 시간을 사고 싶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했을 때는 모르지만, 인생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시간은 돈과 같습니다.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가치는 시간입니다. 회사도 개인의 시간을 회사에 사용하게 하고 그 대가로 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똑 같이 주워 진다고 생각하는데,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참 많이 다르죠, 그래서 자기계발을 하나로 요약하면 '시간관리' 라고 말씀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와 구독자 분은 시간을 어떻게 생각하고 사용하고 계신가요? 불필요한 인터넷과 TV 시청, 잡담,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소비하는지요? 우리들은 시간을 단 1초도 빠르거나 느리게 할 수 없습니다. 시간을 잘 관리하는 것은 스스로 잘 통제하는 사람이며, 경쟁력있는 사람입니다.
'사람은 시간을 알 때 지혜가 생깁니다. 나에게 남은 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을 인식할 때 자신이 버려야 할 짐과, 지고 가야 할 짐을 구분합니다. 쓸데없는 시간을 줄이고 자신에게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습니다.' 『나를 살게 하는 것들, 김창옥, 수오서재』맞습니다.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고 그 시간을 잘 활용할때 지혜가 생깁니다.
돈을 잃으면 다시 벌 수 있지만 한번 지나간 시간은 영영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이 인생이고, 인생이 시간이니 시간을 낭비하면 곧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시간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이어줍니다. 우리는 영원히 살 수 없고 과거로 돌아 갈 수 없습니다. 단 한 번도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는 시간, 시간은 ‘기회를 동등하게 주는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