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지연 ㅣ 어썸 틴쳐 Jul 09. 2024

루틴 리셋

루틴 재 정비

어제는 강북구 늘배움터에서 진행하는 '1년 활용법' 강좌 4회차 수업을 진행했다.

5회차 수업이니 벌써라는 마음이 들 정도로 한달이 휘리릭 지나갔다.


'1년 활용법'은 만다라 차트를 통해서 나를 알아보고, 나의 1년 인생계획을 세우고, 사명서를 작성하는 과정이다. 어제는 인생계획을 세운 것을 서로 나누었다. 계획 실행 방법을 이야기하며,  '1년의 미라클'을 이루었던 나의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소개했다.


'1년의 미라클' 시작은 백일백장이었고, 그때 백일백장 완주를 가능하게 했던 기반은 아침 루틴을 활용하는 것이었다. 그때 난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 1순위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방해받지 않는 새벽시간에 배치했다. 그때 새벽러닝이 1위였는데, 책읽기, 글쓰기를 그시간에 배치한 것이었다.


그렇게 배치하니, 여행을 가서도 나만 일찍 일어나면 무리없이 해낼 수 있는 시간이기에 방해요소가 없어졌다. 물론, 난 여행을 가서도 일찍 잠에 들어서 가능한 일이었다.


이제 다시 아침 글쓰기로 루틴을 리셋하기로 했다. 

그리고, 제시간에 잠들기 위해 만다라차트 다이어리 하루마무리 줌 루틴을 아쉽지만, 포기하려한다.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는 법. 더 나은 한걸음을 위해 잠시 쉬어가는 것으로... 


#백일백장 #책과강연 #1년의미라클

작가의 이전글 그냥 또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