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Jun 17. 2024

선택과 집중

결정을 했으면 앞만 보고 달려보자 


요즘은 무언가를 선택을 할 때 내가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시작한다. 생각보다 일상에 쫓겨서 최선의 선택이라고 여겼던 것들도 막상 시작해 보면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선택과 집중!! 정말 중요한 시점이다. 이제는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기존에 빼야 할 것과 빼지 말아야 할 것도 염두에 둔다. 나의 선택에 후회가 없기 위해서 말이다. 


책을 쓰기 위해서 작가님들과 의기투합하고 뭉쳤어도 마찬가지다. 글을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에 자꾸 뒤로 밀리게 된다. 나도 무턱대고 요즘 자격증 과정을 세 개나 시작하게 되었다. 꼭 필요한 거라고, 이번이 아니면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시작하고 보니 과부하 상태란걸 알았다. 


하지만 어쩌랴~~ 내가 학생들에게 "독기를 품고 선택을 했으면 집중하라."는 말처럼 앞으로 한 두 달은 독기를 품고 앞만 보고 달리는 경주마처럼 달려야 한다. 


시간이 있어도 뒤로 미루게 되는 습성이 남아 있어서 지난 주말도 그냥 흘려보냈다. 이번주에는 또 예상치 못한 일들이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른다. '오늘 걷지 않으면 달려야 한다.'는 말을 꼭 새기고 지금 당장 시작하자!


<우선순위>

1. 전자책이지 출간 준비(마무리 단계)

2. AI관련 자격증 3개 (미리미리 마무리하기)

3. 중등부 시험대비 마무리 잘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하지 않아야 할 이유를 백만 가지 찾고 있는 건 아닐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