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rry Mar 05. 2023

언제 행복하세요?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었다.

친구가 나에게 넌 사소한 거에 자주 감사함을 느껴 행복한 거라고 했다.


이제 11살이 된 나의 조카에게도 자주 묻곤 한다.


"민아~넌 뭐 할 때 제일 행복해..?


"음.. 아이패드 할 때랑 고모랑 놀 때!!"


그 질문을 하면서 뭐 할 때 행복하지? 생각해 다.

좋아하는 것을 하거나 거나 좋아하는 장소 있을 때


밤산책

밤하늘

등산

내가 자주가는 등산로

내 커피( 로스팅 나고 나는 방앗간 냄새를 맡으면 너무 행복해진다.)

생두가 맛있게 볶였을 때

쉬는 날 여유롭게 마시는 모닝커피

비 오는 날 창가에 앉아서 마시는 커피

퇴근 후 생맥주

길고양이

벚꽃

강릉

눈 올 때

친구들과의 수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특히 맛있는 커피, 빵, 볶이 먹을 때!)

오늘먹은 금태솥밥 최고였다!!

엄마에게 맛있는 것을 사줄 때

내가 하는 농담에 엄마가 빵 터질 때

친구들의 위로

내 취향의 노래

유진초이

요즘 내가 사랑에 빠진 유진초이ㅋㅋㅋㅋㅋ

좋아하는 드라마 볼 때

절에 가 절할 때

마음 맞는 사람과의 여행

요가

목표 매출을 채웠을 때

손님들이 커피가 맛있다고 해줄 때

서점과 도서관

좋은 글

쉬는 날 늦잠

장 볼 때(사려던 물건이 세일하거나 1+1할 때)

사이좋은 부부(연인)는 가족들을 볼 때

사랑하는 사람과의 허그

(특히 아이들과 하는 허그는 많은 위로가 된다.)


생각해 보니 행복한 순간이 너무나 았다.

오늘도  개나 해버린 것이 아닌가?


언제 행복..?

행복할 때를 적어보고 자주 해보기로 해요.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고 내가 만들어 갈 수 있어요.


소소하게 자주 우리 행복해 지기로 해요 :)

작가의 이전글 어쩌다 모교앞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