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니 Jan 02. 2023

갓생,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자기관리의 근본 - 롭 무어 선생님 따라잡기 <레버리지>

정말 왜인지 나 빼고 IT 사람들은 다 읽은 것 같은 책들 #2
<레버리지 LEVERAGE>, 롭 무어



Summary : 당신은 레버리지하고 있나요?

레버리지란? 자산투자로부터의 수익 증대를 위해 차입자본(부채)을 끌어다가 자산매입에 나서는 투자전략을 총칭 ... 쉽게 말해서 경제학에서 레버리지란, 빌린 돈으로 투자를 한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책 <레버리지>의 레버리지는 이런 투자 용어를 설명하는 단어가 아니에요. 그의 자기관리 철학을 표현하기 위해 빌려온 용어죠.

롭 무어는 갓생의 원조격이 되는, 효율적이고 발전적인 인생을 추구하는 사람이에요. 시간을 한정적인 자원으로 인식하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하죠. 그는 '레버리지하지 않으면 레버리지 당한다.'고 표현해요. 내 시간을 위해 남들을 이용하지 않으면 내 시간이 남의 인생을 위해 쓰여지고 있다는 의미에요. 여러분은 레버리지하고 있나요?


Style : 독단 혹은 강단 -

저자 롭 무어의 가치관이 강하게 드러나는 책이에요. 자본주의에서의 생존, 약육강식의 세계, ... 주장이 조금은 독단적으로 읽혀요.

하지만 그만큼 그의 세세한 삶의 방식까지 구체적이게 나와있어요. 책 한 권을 다 읽으면 롭 무어처럼 살 수 있을 것 정도로 요구하는 행동이 명확해서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포인트들이 꽤 많아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갓생열풍, 나도 뿌듯한 하루를 보내고 싶지만 왜인지 남들보다 뒤쳐지는 하루를 보낸 기분인 사람

목표는 있지만, 목표 달성까지의 과정이 막막하게 느껴지는 사람

내 힘으로 "부자되기"가 너무 멀게만 느껴지는 사람

재테크나 부업 등에는 관심이 많지만 시간관리가 어려워 시작하기 힘든 사람


난이도 및 소요시간

난이도 : TED 강의를 듣고 있는 것처럼 책이 쉽게 읽혀요.

분량 : 252쪽

소요시간 : 3시간 (혹시 읽어보신 분들 중에 큰 차이가 있으셨던 분들은 댓글 부탁드려요.)

책이 가정하고 있는 독자 : 부자가 되고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누구든

피로도 : 강하고 명령조의 문체를 어려워하시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피로할 수 있어요. 하지만 책은 편하게 읽힌답니다.


Comment

레버리지가 담고 있는 내용은 개인 차원에서 읽으면 그냥 자기개발서지만, 팀의 차원에서 환원해서 읽으면 상당한 조직관리 상의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자기개발서의 베스트셀러인 동시에 스테디셀러인 레버리지. 창업씬에 계신 학회 선배의 추천으로 읽기 시작했지만 누구든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이에요!

매거진의 이전글 제품 개발만 해봤지, 고객 개발은 처음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