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비아 Jul 16. 2024

다람쥐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캐나다 직장인의 소소한 일상

우리 집 뒷마당은 숲으로 이어져 있다.

처음 이곳에 이사 와서는 조용하고 좋은 별장에 놀러 온 느낌이 참 좋았다. 하지만 우리 집은 야생의 끝판왕이다. 내가 브런치에 올린 글들이다.  


동물의 왕국 - 2023-02-07

소름 끼치는 손님 - 2024-06-02

 

요즘 남편 신경을 거슬리는 뒷마당 식구가 있으니, 그건 다람쥐 한 마리다.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우리는 얼마든지 이 녀석과 동거할 의향이 있다. 하지만 요 녀석은 시도 때도 없이 끼륵끼륵 시끄럽게 소리를 내고, 솔방울을 숨기기 위해 소나무 밑에 큰 구멍을 여러 개 파고 그 속에 솔방울을 숨겨 놓는다.


뒷마당 향나무 꼭대기에 까치가 둥지를 틀었다. 알을 낳고 아기 까치들을 키우는 동안, 다람쥐는 호시탐탐 둥지 속 아기 까치들을 노려왔다. 한 번씩 까치와 다람쥐 간에 전쟁이 일어나면 까악 까악~ 끼룩 끼룩~ 매우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 하지만 승자는 항상 까치였다. 그래서 다람쥐는 잠시 우리 집을 떠나 있었다. 하지만 새끼 까치들이 커서 날아가자, 다시 이놈이 나타났다.


얼마 전 퇴근길에 남편이 코요테 오줌 이야기를 동료한테 들었단다. 코요테 오줌을 뿌려 놓으면 다람쥐가 겁먹고 도망을 간다고. 엥??? 코요테 오줌 같은 소리 한다고 생각했다. 설령 코요테 오줌 냄새를 맡고 다람쥐를 쫓아낼 수 있다 한들 어디서 그걸 구하지?


그리고 지난 주말, 남편은 커다란 부엉이와 코요테 오줌을 사 왔다.


부엉이를 소나무 근처에 세워 두었다. 다람쥐가 부엉이를 보면 도망가거나 설마 부엉이가 내려다보고 있는 곳에 구멍을 파고 있진 않을 거라 기대했다. 그런 기대를 품고 돌돌이와 산책을 하고 돌아오는 길, 집 근처에 오자 끼르르르륵 끼르르르륵 소리가 들려왔다. 설마 이놈이? 맞다. 부엉이 계획은 실패였다. 녀석은 소나무 밑에 솔방울을 몇 개 더 갖다 놓고  나뭇가지 사이를 날다시피 하며 신나게 놀고 있었다. 부엉이는 그런 녀석을 그냥 가만히 내려다보고 있었다.     


이제 우리는 마지막 작전을 실행하기 전이다.

코요테 오줌 작전이다. 근데 하나 마음에 걸리는 게 있다.

아침저녁으로 아~우~욱~ 울어대는 저 숲 속 코요테들이 우리 집으로 모일까 하는 걱정 속에 작전을 실행하기를 주저하고 있다.


거금 30불을 주고 산 부엉이를 돌돌이는 무서워했다. 슬슬 피해 다니는 걸 잡아서 사진을 찍었다.  


다람쥐가 구멍을 파 놓은 소나무 근처에 부엉이를 올려놓았다.


  

케미컬 합성일 거라 생각했는데, 100프로 천연 코요테 오줌이다.

  

아침에 나가보니 다람쥐가 나뭇가지에 앉아 부엉이와 나를 쳐다보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골프를 좋아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