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lden City

미국 서부 하이킹으로 회복을 배우다

by 닥터로

샌프란시스코시는 아름답다.

볼거리가 매우 많다.


Asian Art Museum(좌)과 City Hall (우)

시내 전차를 탔다.

차에 타니.. 온통 관광객.. 나도 관광객.. 이건 관광용이 아니라 시내버스인데

주말에는 관광버스처럼 이용되고 있었다

.


전차버스는 Market Street을 따라서 움직였다

우리는 일단 트롤리 전차 정거장인 시빅센터에 내렸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있었다. 미국전역에서 모두 몰려온 듯했다.



이런 전차의 역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단체로 왔는지.. 엄청난 사람들이 트롤리를 타보려고 줄을 서고 있었다. 당시 독립기념일 주간 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시내로 쏟아져 나왔던 거 같다.



미국 어린 친구들은 "이게 뭐가 대단하다고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 하지" 불만의 소리가 여기저기서 나왔다.

한참을 기다린 뒤 에서야 전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샌프란시스코의 이모저모를 보게 되었다.


친구와 나를 향해 손짓을 하는 오클랜드 소녀들.. 딱 봐도 아는 게 오클랜드 레이더스 스위트셔츠를 입고 있다.

그냥 지나치려 했는데.. 가운데 레이더스 소녀가 나한테 소릴 질렀다..

시끄러워서 잘 못 들었는데, 사진 찍어달라고 하는 듯, 그러자 기둥에 가렸던 친구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 저때만 해도 사람들이 매우 순진했었던 거 같다.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아 사람들 모두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보였다.



Lombard Street에 내리게 되었다. 이곳에 올 때마다.. 익숙했다

이유는 많은 영화에 나오기도 했고, 나도 샌프란시스코 어디를 가봐야 하냐고 사람들이 물으면 롬바드거리 꼭 가봐라 하고 추천도 많이 했다,


Good Neighbor Sam, Dr. Goldfoot and the Bikini Machine, What's Up, Doc?, Magnum Force, 과 Ant-Man 등이 많은 영화의 추격 장면이 롬바드 거리에서 촬영되었고 2015년 개봉한 픽사 영화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에서도 롬바드 스트리트가 등장했다고 한다 (출처: 위키)





아래 Lombard St에서 본 Coit 타워는. 내가 찍었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사진이다.


Coit 타워가 위치한 텔레그래프 힐은 "샌프란시스코 만과 주변 5개 카운티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묘사되어 왔다. (출처: 위키피디아) 1849년 2층 전망대가 세워져 들어오는 선박에 대한 정보를 도시 주민에게 방송했으며, 1870년 폭풍으로 파괴된 후 1870년에 다시 세워졌다. 미국 갑부인 히치콕 코잇 (1843-1929)이 다시 타워를 만들면서 그의 이름을 따라 하게 되었다. 당시에는 소방서가 없었고, 당시 샌프란시스코에 많이 있던 목조 건물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화재를 감시하기 위해서도 사용되었다고 한다. 재미있는 사연 중에 하나가 이 타워의 다시 만든 Coit은 여성인데, 19세기 당시에 도박을 좋아해서, 남장을 하고 도박장을 기웃거렸다는 말도 전해지고 있다.


Coit Tower from Lombard St View


또다시 친구와 식당을 찾아 헤맸다. 간단히 앱으로 식당을 찾던 시절이 아니어서, 둘 다 거리 간판을 보며 찾는데 나는 내가 갔던 곳, 친구는 집에서 밥을 주로 먹어서 식당을 모르고 어쩔 수 없이 내가 식당을 정해서 이동하기 시작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1년간 살아본 친구가.. 인 앤 아웃버거.. 집. 여기 맛있다고 하지만... 나는 맥주와 함께 뭔가 먹색 다른 거 먹고 싶다고 해서 여러 군데 헤맸다. 사실 난 인 앤 아웃보다 맥도널드 빅맥이 더 맛있다.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은 맛이어서..


돌아다니다 보니.. 배가 고파서 저렇게 밖에서 먹는 사람들이 사진속에 자주 등장한다



Transmerica와 BOA 건물도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사실 BOA에 입사를 하고 싶었지만, 날 받아 주지를 않았다.


피라미드 모양은 Transamerica 보험회사 건물이다.. 회사 로고는 건물모양으로 되어 있었다. 1999년 Aegon이 인수한 뒤 본사를 아이오와주로 이전시켰고 렌트하는 보험사 건물로 쓰인다.


위 사진에 있는 건물은 EA게임사에 출시했던 Simcity에 등장한다.



샌프란시스코 시청 야경


금문교 야경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야경을 찍기 위해 소살리또지역으로 갔다.

실제로 야경이 멋있었다.. 특히 그날 Full Moon 이어서 정말 멋진 모습을 보게 되었다


사진으로 멋진 모습을 다 찍고 싶었지만, 이 정도로 만족해야 했다.


붉게 물든 금문교



San Francisco Night View




샌프란시스코 야경과 Full Moon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