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레 May 12. 2023

길 위에서 배운 것

23. Toscana, Emilia Romagna

  7월 11일, 어느새 돌아갈 날이 코앞으로 다가와 있었다. 어떻게 돌아가야 잘 돌아가는 걸까. 하루도 허투루 쓰고 싶지 않았던 우리는 고민 끝에 토스카나와 에밀리아로마냐 주를 거쳐 돌아가는 경로를 잡았다. 토스카나에서는 와인으로 유명한 몬테풀차노(Montepulciano)와 페코리노 치즈가 유명한 피엔차(Pienza)를 거쳐 시에나(Siena)로.


  시에나는 세월이 그대로 느껴지는 진하고 어두운 색의 벽과 바닥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도시였다. 여행 막바지라고 레스토랑에서 파스타도 사 먹고 바에서 커피도 마셨다. 이제서야 토스카나를 원없이 돌아봤다 싶어 떠나려다가 혹시나 해서 카라라(Carrara)에 사는 S에게 연락해 봤다. 조금 둘러가면 되는 거리라 만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만나자는 답이 돌아왔다. 남편의 친한 동생으로 알게 된 인연이지만 내가 더 좋아하게 된 그녀는 중요한 시험 준비로 바쁜 와중에 일부러 시간을 내 주었다. 우리는 바로 카라라로 달려갔다. 가는 길에 멀찍이 피사의 탑도 스쳐지나갔다.


  대리석 채석장으로 유명한 카카라에 가까워지자 저 멀리 하얗게 빛나는 산이 바로 눈에 들어왔다. 




                                      (전자책 발간 예정으로 이하 내용은 삭제하였습니다.)

                    

이전 23화 마르모레의 무지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