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민 Aug 30. 2023

비행하는 인생

종종 사는 일을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한다

삶을 살아 본 적이 없으니

그만둔다는 말은 적절치 않을지도 모른다


비행기 위에 올라 처음으로 한 생각은

구름 위로 뛰어내리고 싶다는 것이었다


응집한 수증기 위로 떨어지면

물이 부서지겠지 그리고 나는

젖은 채로 바다에 떨어지겠지


하늘 위를 걸으며

나는 하늘에 떠 있는 쇳덩이처럼 사는구나

하고 생각했다

당연하게 하지만 설명할 수 없게


만약 추락한다면

그건 나의 의지가 아닐 게 분명하다

작가의 이전글 여름의 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