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가 Sep 19. 2023

제법 뚠뚠한 일상. 9화

9.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면



‘그때 정말 재밌었는데.’


과거를 회상하며 이런 생각에 빠진 적이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나도 학창 시절부터  전 회사 시절까지, 정말 재밌었다고 생각한 순간이 한 번씩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상황으로 돌아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한다.


전에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집에 혼자 있던 어느 날, 동기들이랑 업무 때문에 머리를 싸매던 순간이 갑자기 떠올랐다. 분명 일은 골치 아프고 힘들었는데 그 동기들이랑 함께였어서 그런가, 그렇게 고민하던 순간도 재밌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백수였던 나는 아직 회사에 남아있는 동기들에게 한번 회사 앞으로 가겠다고, 점심이나 같이 먹자고 연락했다. 이제 친구가 된 동기들은 흔쾌히 연락을 받아주었다.


함께 밥을 먹으며 예전 직장 상사이야기도 하고 이제는 내 업무가 아닌 일 이야기도 했다. 사실 이야기의 주제와 상관없이 웃고 떠드는 그 상황이 무척 즐거웠고, 예전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


만약 돌아가고 싶은 순간이 생각난다면, 그 시절의 사람을 만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주 잠깐이지만 직접적으로 그 시절을 경험하고 일상생활에서 작은 활력을 얻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나간 인연들도 소중히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내 추억과 활기를 위해서.







#에세이 #그림에세이 #추억 #돌아가고싶은순간

#제법뚠뚠한일상





중요한 사실 : 햄둔이는 강아지이다!

이전 10화 제법 뚠뚠한 일상. 8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