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송 Oct 21. 2023

행복의 주문

실수를 나열하는 가혹한 어느 밤에

행복할 자격이 있는지 생각한다. 온갖 실수들을 나열하게 되는 밤이면 괴로움이 사무쳐 병이 날 지경이다. 내가 곯은 게 몸인지 맘인지 뭐라도 욱여넣어야 될 것 같아 냉장고를 뒤적이다. 먹다 남은 치킨을 꺼낸다. 몇 조각 씹어대다 자리에 두곤 누워 빈 천장을 가만히 올려다본다. 잠들지 못하는 밤, 불면의 해답이 치킨일리 없다. 가혹한 나의 밤은 음식과 TV소음, 소리 없는 기도로 채워진다.


나를 향한 날 선 물음표는 내면의 비판자가 존재하는 한 계속될 것이다. 오늘도 특별한 슬픔은 나를 갉아먹는 일에 열심이다. 그땐 왜 그랬는지, 이 정도 삶을 살 수밖에 없었는지. 타인을 향해 쏟는 응원과 사랑의 티끌만이라도 내게 허락한다면 어떨까. 실수를 나열하는 밤을 그치고 사랑을 진열하는 밤이 오기를. 비로소 다정한 아침이 밝았을 땐 깨닫게 될 거야. 불면의 해답은 내게 있음을.


나는 행복할 자격이 있다. 나는 내가 애틋하다. 나는 내가 좋다.

행복의 주문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 삶의 한 귀퉁이 흐드러지게 핀 행복을 찾아서


작가의 이전글 점점 선명해지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