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은영 Feb 04. 2024

고백


    선생님,


    요즘 자주 눈물이 나요


    지난주에는 넘어져서 아이처럼 엉엉 울었어요

    상처가 그다지 아팠던 것도 아닌데요


    대체 뭐가 서러웠던 걸까요?


    잠은 꽤 잘 자는 것 같은데 자주 울면서 깨요

    꼭 그런 일은 꿈에서 먼저 생기더라고요


    그래도 일찍 잠들거든요


    세상은요 눈을 뜨거나 감아도 별반 차이가 없어요


    저는 이 지구에 살아도요

    자주 다른 세상에 건너가거든요


    문장이 세계가 되기도 해요

    사랑해서 서러운, 그 어떤 문장을 찾으면 온종일 그것만 곱씹을 수 있어요


    문장에서 살아가는 기분을 아세요?


    한때는 끝내 머무는 것이 사랑이라고 믿었는데

    지금은 뭐든 너무 무겁다는 생각을 해요


    투명한 게 제일 무서워요


    바닥에 비친 애처로운 얼굴 어딘가 고장 난 걸까요?


    어려워요, 뭐든 사랑하는 것이요 

    그중에서도 저를 제일


    하루 종일 슬픈 날도 있었어요 

    전쟁이 끝나지 않아서 누군가 사기를 당해서 뭐 이런저런 이유로요 


    그렇다고 제가 뭘 한 건 아니에요


    무언가를 잔뜩 움켜쥐면 저도 그렇게 될까요?

    그러면 저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싶어요


    아, 이제 그만


    감정이 요동칠수록 침착해야 해요 여기서는 큰 소리를 내면 안 되거든요


    선생님, 그러니까요

    이 말들은 여기 잠깐 내려두고 갈게요

    

    저는 하나만 챙겨가면 되니까요


    맞아요 그거요, 가장 무거운.


작가의 이전글 타들어 가는 산속으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