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쉬는공간 Oct 05. 2023

사랑은 내가 가질 수 없는 걸까?

아직 꿈꾸기엔 내가 욕심을 부린 것일까?

출처-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愛] :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 또는 그런 일.

눈빛

냄새

말투

목소리

분위기

공통점

취미

일상

싫은 모습

슬픔

눈물

애정

소유

분노

행복 

웃음

기쁨

추억

기억



나는 사랑이 어렵다. 사랑은 하면 할수록 어렵다. 

내 주변 사람들은 그렇게 흔히 말하는 사랑을 잘하고 있는데 왜 나만 이렇게 제자리걸음만 치는 것일까?

내가 말하는 사랑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사랑과 다른 걸까?

아닌데... 서로 좋아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같은 가치관 속에 나아가고 싶을 뿐인데.

왜 이렇게 내 사랑은 힘들까?


생각도 많고 걱정도 많은 나라서 그런 것일까?

나를 자책 속에서 가두어둔다.


서로에게 짝이 있다는 말, 운명이 있다는 말

이제 모르겠다.


내가 말하는 사랑은 진실되고 진중하다.

단지 가벼운 관계가 아닌 것이다.

이게 상대방에게 부담이 되었을까?

사랑에 대한 서로의 가치관과 정의가 다르고 너무 다르다.


처음 호감을 느꼈을 당시, 모든 것이 잘 맞다고

오래갈 것 같다고, 나의 마지막 상대가 되겠다는 착각 속에

나는 또 내가 바보 같음을 느낀다.


아, 내가 크나큰 설레발을 쳤었구나.

혼자 도리어 또 상처를 입는다.


사랑 같은 거 모르겠다.

연락/대화/사고방식/주위 환경/성격


'너랑 티키타카가 안돼'

'너 생각보다 어른스럽지 못하구나'

'나중에 마음이 커지는 것보다 지금 여기서 끝내는 게 서로에게 좋을 거 같아'


그래, 상대방의 마음도 이해가 가지만 화가 나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상대방도 자기의 기준이 있겠지. 거기에 내가 못 미치는 거겠지.


사랑은 참, 손에 잡힐 듯 말듯하다.

스스로 본인이 안정된 삶에 있을 때

서로에게 사랑을 줄 수 있고 받을 수 있다 생각한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고 보듬어주는 사랑.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사랑.


누군가를 서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건 정말 어렵다는 건 안다.

나의 삶 일부분이 되는 미래의 그 사람.

나와 결이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겠지? 있을 거야.


그럼,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 

제일 어려운 것이지만 꼭

건강한 사랑의 감정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싶다.


#사랑 #아픔 #이별 #연애 #에세이





매거진의 이전글 우린 모두 마음속은 어린이예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