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좋아 May 06. 2024

희망의 글쓰기

다시 시작

희망의 글쓰기를 시작해 보기로 마음 먹었다.


퇴근 길에 브런치를 열어 여느 때와 같이 암울한 글들을 적어 내려 가고 있었다. 브런치에 또 다시 나의 우울과 무기력을 기록하고 있는 나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여긴 내 감정쓰레기통일까? 누구라도 내 마음을 알아 주길 난 바라는 걸까?


나의 브런치에. 나는 나의 상처와 우울, 무력감을 쏟아 내곤 했다. 그런 암울한 글에도 좋아요를 눌러 주시고,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있었다. 사실 그게 참 위로가 됐다.


한편으로, 마음 한켠에 부끄러움이 있었다. 우울, 무력감을 반복적으로 토해내는 글들이 쌓여만 갔다. 아무것도 나아지지 않는 것 같고, 때로는 더 나빠졌다. 이 글들이 독자들에겐 어떤 의미로 다가갈지 생각하면 독자들에게 미안했다.


그리고 나에게도 미안했다. 나에겐 나아지려고 노력할 힘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방치했다. 쓰레기와 입었던 옷들로 너저분해진 방에 동화되며, 스스로 걸어다니는 쓰레기 더미처럼 느껴져도 별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제 억지로라도 희망을 써보고 싶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