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J 남주 Jul 17. 2024

나의 호그와트

밤새 엄청 많은 비가 내렸다

해리포터 시리즈 원서를 읽고 있다.

오늘은 2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14장이다.


다음은 덤블도어가 한 말이다. 

호그와트애서 끔찍한 공격이 멈추지 않자 '정직 명령서'를 내미는 루시우스 말포이에게


‘However,’ said Dumbledore, speaking very slowly and clearly, so that none of them could miss a word, ‘you will find that I will only truly have left this school when none here are loyal to me. 

You will also find that help will always be given at Hogwarts to those who ask for it.’ 


자네는 내가 진정으로 이 학교를 떠나는 건 내게 충실한 이가 한 명도 없게 될 때뿐이라는 걸 알게 될 걸세. 

또한 호그와트에서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언제나 도움이 주어지리란 것도 알게 될 테고.


2003년에 신규교사 첫 발령을 받았다.

이제는 '퇴임'이 더 가깝게 느껴지는 나이가 되었다.

내가 진정으로 학교를 떠날 때는? 

환경이 허락하는 한, 나의 심신이 괜찮다면 앞으로 10~15년은 볼 생각이다.


호그와트에서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언제나 도움이 주어진다.

친정이 나에게 호그와트이다. 

친정은 내가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나 도움을 주는 엄마, 아빠, 동생이 있다.

요새 프랑스에 살고 있는 동생과 여행 계획을 짜느라 바쁘다. 

7월 28일에 세 아이들을 데리고 프랑스 여행을 떠난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보고 싶은 곳이 많다.

하지만 여행 일정보다도 이번 여행의 목적은 '가족 간의 사랑'이다.


1. 서로를 더 잘 이해하기

2. 서로를 위해주고, 서로를 배려해 주기

3. 서로를 더 사랑해 주는 법 터득하기


   - 우리 아이들 사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 나랑 아이들 사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 나랑 하나밖에 없는 내 여동생 사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 나랑 소중한 두 조카들 사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 다섯 아이들 사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설렌다.


작가의 이전글 세 가지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