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시작
IT 조직과 프로젝트 현장에서 20년 간 경력을 쌓으며 고민하고 생각한 일들을 통해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을 읽는 당신이 함께 공감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조직 속에 살아가되 그 조직을 이끌고 변화시키는 성숙한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
어떠한 화려한 말보다도 한 사람의 정신과 혼이 담긴 글은 더욱 강력하며 지속적으로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글을 읽는 사람의 생각과 의식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다시 삶으로 가져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스쳐 지나가듯 읽었지만 평생 동안 당신의 멘토가 되어 응원해주고 격려해주는 따뜻한 글로 가슴에 남아 삶을 지탱해줄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이 가을에 좋은 생각으로 가득한 그래서 삶을 역동적으로 이끌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세상의 변화와 풍파 속에 흔들릴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들인 것 같다. 잠깐이나마 당신의 시간에서 멈추어 서서 자신을 돌아보며 깊이 있게 생각하고 멀리 바라보며 성장할 수 있기를 원한다. 그럴 때 자신에게 힘을 주며 붙잡아주는 글을 통해 견고히 서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당신이 되길 바란다.
처음이라는 단어는 언제나 가슴 벅차며 설레게 하는 말이다. 소중한 사람과 처음 가보았던 장소, 그날의 공기와 날씨 그리고 사소한 흔적들까지 아련한 오래전 기억이지만 어제의 일들처럼 생생하게 살아나곤 한다. 이 책을 선택한 첫 시작은 각자 다른 곳에서 출발한 시작점이지만 글을 통해 조금이라도 유익하고 나아질 내일을 기대하며 주어진 시간에 집중하여 아름다운 시작을 해보자.
우리가 몸담고 있는 현장에서 하나하나의 글과 생각들이 만나 운명의 시간을 재창조하는 것처럼 나의 생각과 당신의 시선이 동시대에 운명처럼 충돌하며 강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큰 파장처럼 깊이 있는 가치를 소환하여 당신의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으로 말이다. 절박하게 가슴 뛰는 그런 역동적인 순간을 만드는 감동의 무대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찬란한 삶을 만들어보자. 이 시간 글로 대화하고 생각을 나누는 뜻깊은 역사의 한 복판에 서 있는 바로 지금의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