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vecO Dec 19. 2022

생각과 다른 이미지

도도하고 차가운 이미지라 말 걸기 어려웠는데 아니었네요.

타인이 보는 내 이미지는 어떨까?


확실한 것은 긍정적 이어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사회에 나와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배우고 있지만 쉽지 않다.


내가 쉽게 내뱉는 말이 상대에게 실례가 될까 말을 아낀다. 그러면 그들은 나를 버릇없고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판단한다.


사회적 외향인의 모습을 띄며 편안하게 웃어주며 상대를 대한다. 그러면 그들은 나를 쉽게 생각하고 쉽게 대한다.


사실 타인에게 불편하지 않은 존재가 되고 싶은 나의 마음은 한결같은데,

어렵다. 사람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이.



나는 왜 이러한 이미지를 얻게 되었을까?

얻었다기보다 겉모습, 첫인상으로 이러한 평가를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인 것을 보아 타인이 보는 나는 그냥 이런 사람인 것 같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나와 대화를 통해 나를 알아가는 사람은 나의 참모습을 알아준다는 것이다.

‘생각과는 다른 이미지’라는 말을 듣지만 언젠가는 나의 생각과 같은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갈팡질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