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다름종이 Jan 06. 2024

대화의 방법

대화에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순간순간마다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석이 달랐던 듯 해요.


보통은 그 당시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을

가지게 되면 행복할 것이라 생각 했습니다.

사탕, 장난감, 성적, 돈, 직업, 성공 등등이요.


정말로 정말로 대단한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암진단을 받던 그때. 바로 든 생각은

‘이럴 거면 염색이나 여러가지 해볼 걸’

이었어요. 남겨둔 일, 덜 이룬 계획 생각은 안 났어요.


그래서 일차 치료가 끝난 뒤

이색 저색 머리색을 바꿔 보았답니다.

저는 파란 머리가 어울리더라고요.

지금은 항암 후 새 머리가 나

다시 검은 머리 지만

파란머리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제 마음속 소중한 반짝임 입니다.


요즘 에서야 명확히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나는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우는 데서

행복을 느낀 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아직도 이렇게 신기하고, 배울게 많습니다.

저는 그게 하루하루 즐거워요.

늘상 걷던 길에서도 새로 발견하는 것이 있고

늘상 대화하던 이에게도 새로 배울 것이 있습니다.

새로운 동네를 찾아가는것도 즐겁고

인터넷 세상은 어찌나 넓은지요.


또 바뀔 수 있겠지만

요즘 저의 행복은 이렇습니다.




이전 13화 빠알간 얼굴의 여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