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글이 Apr 01. 2024

엄마 아빠가 생겼잖아.

조카들이 놀러 왔다. 

자려고 누웠을 때 이야기꽃이 펼쳐졌다. 

10살 된 조카는 날 많이 닮았다. 

출생의 비밀이 있다고 장난을 쳤다. 

"사실 넌 내가 낳은 거야" 

조카가 강한 부정을 한다. 

"아니에요. 저는 엄마가 낳았어요"


한참 뒤 "근데 00은 내가 안 낳았어. 이건 진짜야"

누워있던 조카가 벌떡 일어나 묻는다. 

"고모 거짓말이죠?" 

혼란의 도가니에 빠진 조카가 00에게 "너는 입양된 게 어때?" 묻자

우리 집 둘째가 "난 좋은데? 엄마 아빠가 생겼잖아" 쿨하게 대답한다.

  

"그럼 고모가 진짜엄마가 아니에요?"

조카의 이어지는 질문에 둘째가 대신 대답한다. "엄마가 내 진짜엄마야" 


중간에 누워있던 첫째가 "엄마 사실 나도 입양된 거 아니에요?" 조그맣게 묻는다. 


다음 날, 조카는 첫째에게 문자를 보냈다. 

"언니, 우리 아빠가 00 입양한 거 맞대" 


조카가 놀러 온 김에 일부러 말해줬다. 

나중에 다 커서 들으면 너무 놀랄까 봐. 

작가의 이전글 비현실적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