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타로금전운 - 금전운의 흐름 7

외적변화 흐름 - 이직운 2


지난 14화에서는 실행(행동력)으로 인한 금전운 상승의 흐름을 살펴보았다.


그 흐름의 요인 중에서 1. 힘든 출퇴근으로 인한 이직 후 금전운 상승의 전환점에 대해 분석했다.

이어서 2. 번 요인에 해당하는 이직 후 금전운 상승의 흐름의 요인을 알아볼 것이다.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2. 업무 과중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한 이직 후 금전운 상승의 전환점


체력은 나를 지탱하는 힘이다.

우의 몸은 감정의 순환이 매우 솔직하고 명확하다. 기쁘면 웃고, 슬프면 울고, 어떤 상황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때 짜증이 나기도 한다. 감정을 억제하기보다는 그때그때 표출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 물론 이러한 원리는 누구나 알고 있는 기초 상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업무 과중으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이다. 이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았을 일이지만, 이직을 필요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때이다. 더군다나, 업무 과중 대비 연봉의 비율이 균형을 이루지 못한다면 더욱 고민하게 될 것이다.


이 글에서의 핵심은 스트레스 해소로 인한 컨디션 상승(금전운 상승)이다. 취약한 업무 과중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와는 달리, 이직 후에는 정신적, 심리적으로 평화로워지기 때문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차오르기 시작한다.


이로 인해 업무 압박감에서 보다 자유로워질 수 있고, 자신을 돌보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이직할 직장을 고려할 때 한 번에 점프업(연봉 상승) 하려는 계획보다는 직장 내 업무 환경(업무량, 워라밸, 직원 복지 등)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 사항이다.


그 이유는 전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 쇠약 상태에서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다루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것이 어떻게 금전운 상승으로 이어지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러한 점을 뒷받침하는 근거로는 다음과 같다.

1). 업무 문화와 개인 생활


이직한 회사의 업무 문화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 경우, 퇴근 시간이 정확하다. 그리고 야근이 적거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직장 생활과 개인 생활의 구분이 확실해져 긍정 심리가 작용하게 된다. 따라서 하던 기존의 취미나 새로운 취미 및 여가 활동 시작으로 생활 활력이 생기게 된다. 때에 따라서는 취미 생활이나 여유시간 활동에서 수입이 창출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2). 자발적인 활동의 증가


신체 컨디션 상승과 시간적 여유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새로운 활동을 하고 싶어진다. 이러한 활동의 예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들 수 있다. 이는 주요 프로젝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단기적이다. 그만큼 짧은 시간 내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개인의 자질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이자, 부수입을 얻는 데 효과적이다.


3). 미래 지향적인 직장 고려


다음 직장에 대해 미래 지향적인 고려를 할 수 있다. 앞서 견해를 제시했듯, 한 번에 점프업을 추구하기보다는 한 템포 여유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컨디션 향상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위함이다. 그럴 때 위의 1), 2) 번이 가능해지며, 즐긴다라는 표현이 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무엇이든 억지로 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 이로 인해 전 직장과 비슷한 상황이라면 이직할 이유가 없다. 신체적,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때 비로소 내가 추구하는 삶에 대한 설계도가 선명하게 그려진다. 나의 가치를 점차 상승시키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다음 직장을 고려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는 곧 금전운 상승과 직결된다.


이처럼 전 직장에서의 문제점이 개선되며, 이직 후에는 금전운 상승의 기회를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흐름을 설명하였다.

"컨디션은
나를 지탱하는 힘이자 소중한 자산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