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부록 1. 타로전환점운세와 색채의 연결

인간관계운에서의 색채의 영향


1. 인간관계운에서의 색채의 영향


인간관계운이란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운의 흐름이다.


인간의 마음은 태초부터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각자의 성격이 다르더라도 마음 그릇이 투명하다는 점은 누구에게나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마음에 가장 적합한 색은 흰색과 노란색이다. 흰색은 관계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청정함과 함께 아무런 사심 없이 진심으로 서로를 대하는 감정을 나타내는 데 효과적이다.


이때 0번 바보(THE FOOL) 카드는 관계의 새로운 시작(흰색)을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바보 카드의 에너지는 번호 그대로 0, 즉 무의 상태로, 무엇이든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상태를 나타낸다.


이는 감정과 행동이 자유로운 상태를 의미하며, 인간관계에서는 마음이 가는 대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노란색은 관계에서의 밝은 태양을 의미하며 이는 곧 긍정에너지가 발현될 것임을 나타낸다.


이때 6번 연인 (THE LOVERS) 카드는 관계의 조화(노란색)를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6번 연인 카드의 에너지는 번호 그대로 6, 즉 조화와 선택을 의미하는 것으로, 관계의 깊이를 나타낸다.


이는 기본 마음가짐인 서로에 대한 순수성과 진심을 의미하며, 여러 가지 상황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함을 뜻하기도 한다. 이 선택은 관계의 방향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좋은 인간관계 시작을 위한 색 활용 방법으로는 흰색은 와이셔츠, 블라우스, 티셔츠, 운동복, 속옷, 신발 등에서 깔끔하고 신뢰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노란색은 넥타이, 티셔츠, 블라우스, 모자, 스카프, 가방 등에서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