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운에서의 색채의 영향
감정적 이동운이란 마음에 변화가 생겨 감정의 흐름을 타고 운이 바뀌는 것이다.
인간의 감정은 예민하다. 태초의 감정은 맑지만, 사람이나 상황적인 요인으로 인해 감정의 색이 혼탁해질 수 있다. 이때 감정은 다시금 맑은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자기 보호 및 방어) 날이 서기마련인데 이것을 감정의 민감성이라고 필자는 정의한다.
감정에 적합한 색은 파란색이다. 파란색은 차분함, 안정감, 내면의 평화를 의미하며, 혼란한 상태에서 원래의 안정적인 상태로 되돌리는 데 효과적이다.
이때 2번 컵(TWO of CUPS) 카드는 관계의 안정과 상호의 이해(파란색)를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2번 컵 카드의 에너지는 번호 그대로 2, 즉 조화와 균형을 의미하며, 서로 간의 깊은 유대감을 나타낸다.
이는 나와 상대의 감정이 동등한 감정선에서 출발하여 진심을 나눈다는 뜻이며, 이러한 상태는 감정의 안정과 회복을 추구하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물리적 이동운이란 새로운 장소로 옮겨 상황이나 환경으로 인해 운이 바뀌는 것이다.
물리적 이동운에 적합한 색은 빨간색이다. 빨간색은 뜨거운 열정, 힘, 에너지를 의미 하며, 이는 곧 실직적인 변화, 움직임, 실행력을 나타낸다.
이때 7번 전차(THE CHARIOT) 카드는 목표 의식의 실행(빨간색)을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7번 전차 카드의 에너지는 번호 그대로 7, 즉 자기 통제와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력을 나타내며, 이는 집중력(행동과 정신의 일체성)을 포함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진하는 내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욕망의 양면성을 잘 조절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렇게 해야만 도중에 이탈하거나 꺾임 없이 목적지까지 일직선으로 신속하게 달릴 수 있음을 일컫는다.
이는 결실 맺음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