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운에서의 색채의 영향
금전운이란 돈이나 재산이 어떠한 기운을 따라 움직이는 흐름이다.
금전(金錢)은 쇠 금(金), 돈 전(錢)으로 이루어져 있다. 과거에는 쇠(구리, 철, 은)로 만든 돈이 많았기 때문에 이러한 한자를 사용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현대 사회에서는 지폐, 동전, 전자화폐 등 다양한 형태의 돈을 일컬어 금전이라고 부르지만, 금전의 근본적 성질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금전의 원초적 성질이 쇠 금(金)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아, 무겁고 단단하며 지키려는 성질이 있음을 짐작해 볼 수 있다. 이것은 다시 말해, 인간의 삶에서 금전이란 생계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며, 금전이 차지하는 삶의 무게가 상당하다는 것을, 예로부터 느낄 수 있다.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근면 성실한 자세가 금전을 구성하는 쇠 금(金)이 되기까지, 수많은 인내와 노력을 녹여낸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금전운에서 안정에 해당하는 색은 녹색이다. 녹색은 재정적 활력, 성장 욕구, 안정을 의미한다. 이는 곧 새로운 시작, 금전적 이득의 기회, 풍요로 나아가는 흐름을 타게 되는 것을 나타낸다.
이때 에이스 동전 (ACE of PENTACLES) 카드는 새로운 금전운의 문이 열리는 큰 기회 (녹색)를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에이스 (1번) 동전 카드의 에너지는 번호 그대로 1, 즉 새로운 시작과 큰 가능성을 담은 긍정 에너지를 나타낸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환점이 되는 중요한 시작을 알리기도 한다.
금전운에서 풍요에 해당하는 색은 금색이다. 금색은 부, 풍요, 긍정 에너지를 의미한다. 이는 곧 실질적인 삶의 안정을 나타낸다.
이때 왕의 동전 카드(KING of PENTACLES)는 부(금색)를 상징하는 의미와 잘 어울린다. 왕의 동전 카드의 에너지는 계급 그대로 왕, 즉 최고의 부를 지닌 왕을 나타내며, 이는 그만큼의 권력을 행사할 수 있음을 내포한다.
따라서 삶이 윤택하고 행복할 것이다. 건강이 받쳐주고 인간관계까지 원만하다면 더할 나위 없다.